반응형


분당갑 김은혜 당선인 프로필

4.15 총선에서 민주당 김병관 현역 의원을 꺾고 성남분당갑 국회의원에 김은혜가 당선됐습니다.


미래통합당이 4년 전 총선에서 놓쳤던 경기 성남분당갑 선거구 탈환에 성공했다. MBC 기자ㆍ앵커 출신이자 이명박 정부 청와대에서 대변인을 지낸 김은혜 통합당 후보가 21대 총선에서 승기를 잡으면서입니다. 김 후보는 이 지역에서 재선에 도전한 ‘국회의원 재산 1위’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여유 있게 따돌렸습니다.

김은혜 후보는 청와대 대변인에서 물러난 뒤 KT 전무를 거쳐 MBN 앵커로 방송에 복귀했었습니다. 이번 총선을 앞두고 보수대통합 실무기구인 혁신통합추진위원회 대변인직을 맡아 정계에 복귀해 성남분당갑에 전략공천됐습니다.

김 후보의 승리로 성남분당갑 선거구를 보수 진영이 되찾았습니다. 역대 선거 결과를 보면, 분당갑은 지난 20대 총선을 제외하고는 진보 진영 후보의 입성을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김은혜 당선자는 "통합당이 어려운 가운데 정치 신인인 저를 선택해 주신 분당갑 지역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저는 이번 선거에서 유권자 여러분이 통합당에 갖고 계신 냉정한 시선도 실감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 "21대 대한민국 국회에서는 품격 있는 보수, 대안을 제시하는 보수, 미래를 맡길 수 있는 보수를 보고 싶다는 마음을 표로 보여주신 것이 아닌가 싶다"며 "그런 정치를 하라고, 정치 신인인 제게 표를 주셨다고 생각한다. 보수의 변화와 혁신, 품격 있는 보수 정치의 귀환, 4년 동안 마음 깊이 품고 달리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김은혜 의원님 화이팅입니다.배현진 당선인과 함께 잘 할거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