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준표 대권 도전 심재철 떠나라 요구 통합당 비대위원장 김종인?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에게 홍준표가 황교안과 함께 떠나라고 했습니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등을 향해 "떠나라"고 요구했습니다.
무소속으로 대구 수성을에서 승리, 국회 입성을 앞두고 있는 홍 전 대표는 지난 17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표는 책임지고 사퇴 했는데 낙선한 사람들이 권한대행 운운하면서 당의 운명을 좌지 우지 할려고 하는 것은 어치구니 없는 정치 코미디 같다"며 "심판을 받은 당지도부가 비대위를 구성하고 총사퇴 하라"고 주문했습니다.

홍 전 대표가 이런 발언을 한 것은 이날 당헌에 따라 대표 권한대행을 맡은 심재철 원내대표 주재로 열린 열린 통합당 비공식 최고위원회에서 '즉각 총사퇴 의결'대신 다른 말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심 권한대행은 "최대한 빨리 당이 안정을 되찾도록 하겠다"며 이런 저런 방법을 모색중이라고 했습니다. 최고위원 중 유일하게 당선된 조경태 위원은 '전당대회가 예정된 8월까지 기다리지 말고 조기 전당대회 개최'를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홍 전 대표는 "전당대회가 급한 것이 아니라 비대위에 전권 주고 비대위 주도로 전당대회를 준비해야 한다"며 "총선을 폭망케 한 당 지도부가 전당대회 운운 하는 것은 어불성설로 물러 나는 것이 정치적 순리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한줌도 되지 않는 야당 권력에 그만 집착 하시고 총사퇴 하라"고 재촉했습니다.

한편 통합당 최고위는 비대위 구성외 다른 타개책이 없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심재철 권한대행은 김종인 전 총괄선대위원장을 찾아 비대위를 맡아 줄 것으로 청했습니다.
김종인 체제에 대해 황교안 대표는 물론이고 홍준표 전 대표, 정진석 의원 등도 찬성해 곧 김종인 비대위가 구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빨리 미래통합당은 안정을 찾아야 합니다.
홍준표 대권도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