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혈관관강에 좋은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알려드림

크릴은 남극 대륙을 둘러싼 남빙양을 주 서식지로 하는 생물입니다.크릴은 새우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습니다.하지만 분류학상으로는 새우가 아닙니다.갑각류의 일종입니다.

크릴은 많은 바다 생물들의 먹이가 됩니다.먹이사슬로 보자면 가장 아랫단계의 생물입니다. 그래서 중금속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생물로 알려져 있습니다.환경호르몬 축적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오늘 크릴오일 효능에 대해 알아볼건데 크릴오일은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합니다.




크릴오일 효능

크릴오일에는 혈관을 청소하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크릴오일의 불포화지방산은 인지질 형태로 돼 있는데 인지질은 지방의 일종이지만 물에도 녹고,기름에도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인지질 덕분에 몸속 지방을 녹여 배출시키는 효능을 크릴 오일이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기름을 녹이는 성질이 있습니다.크릴오일을 먹으면 혈관속 기름 청소가 가능해 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또한 크릴오일에는 붉은색 항산화 성분이 아스타잔틴이 풍부해 혈관 노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또한 치매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오메가3지방 EPA와 DHA는 우리 신체에 꼭 필요한 항염증기능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 및 관절 통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 염증으로 인한 관절염 증상과 관절 통증 호전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크릴오일 부작용도 주의 해야 합니다.좋다고 과다 복용을 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학용매제에 들어가는 에탄올,주정 등이 남성의 경우 정자에 손상을 입힐 수 있고 여성의 경우 유산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크릴오일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공복에 섭취하면 위경련,구토,설사,식욕감퇴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전해집니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해야 하며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식약처 권장 크릴오일 하루 섭취량은 최대 2000mg입니다. 

크릴오일 효능 및 부작용 알아 보았습니다. 적정 수준의 크릴 오일 섭취는 혈관건강에 좋다는 점 알려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