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지혈증 증상,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알려드림

고지혈증은 나쁜 식습관 때문에 발생할 확률이 큽니다.올바르지 못한 생활 습관등으로 발생을 하는데 고지혈증을 예방 하려면 생활습관 부터 바꿔야 합니다.


고지혈증은 누구에게나 생길 수 있는 병으로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고지혈증이 있으면 흔히 동맥경화증(정확한 용어로는 죽상경화증)이라고 부르는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는 정도에 비례하여 심장질환이 생길 위험도 높아집니다.


고지혈증은 아무런 자각증상이 없어, 오직 혈액검사로만 알 수 있습니다. 만일 고지혈증이 원인이 되어 어떤 증상이 나타났다면 그때는 이미 고지혈증에 의한 심혈관질환이나 뇌혈관질환과 같은 합병증이 진행된 상태라고 봐야 합니다.


장기간 이상지질혈증이 지속되면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쌓이게 됩니다. 혈관 내경이 어느 한계 이상으로 좁아지게 되거나, 혈관 벽에 만들어진 콜레스테롤 덩어리가 터져서 발생하는 병이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입니다. 따라서 고지혈증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한 혈액검사 확인이 필수적입니다.


정리하자면 고지혈증이라는 것은 대부분 증상이 없지만 일부는 합병증이 발생하면서 연결된 증세가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이 혈관벽에 지방 성분이 점차 쌓여서 죽상경화증을 일으키고 그래서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래서 규칙적인 건강검진을 통한 혈액검사를 해서 고지혈증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지혈증에 노출되지 않기 위해서 첫째로 식습관을 고쳐나가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흡연과 음주는 절제하고 정상 몸무게를 유지해야하며, 식생활을 올바르게 지켜야한다.운동도 필수인데 이중에서 유산소 운동은 15~30분 정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구준히 하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줄 뿐 아니라 건강을 지켜주며, 체중도 감량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식사는 콩 등의 곡류, 채소와 과일, 유제품, 고기와 생선 등 모른 종류의 식품을 다양하게 골고루 먹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양을 감소시키는 식사라고 해서 고기나 생선, 유제품을 완전히 빼고 섭취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제품과 육가공품은 저지방 제품을 선택하고, 고기는 눈에 보이는 기름을 제거한 살코기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녹여주고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는 등푸른생선, 칼륨과 혈액, 뼈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해조류, 혈전 형성을 막아 뇌졸중, 심근경색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난 토마토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외 양파, 사과, 검정콩 등을 들을 수 있는데, 특히 여러 식품 중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최근에 비트가 주목받고 있다고 합니다. 



지방과 튀긴음식,기름진 음식은 고지혈증에 안 좋습니다. 참고 하세요.


고지혈증 증상,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