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2의프로포폴 에토미데이트 효능

가수 휘성(본명 최휘성·38)이 이틀 만에 또 약물을 투약하고 쓰러진 채 발견됐습니다. 두 번 모두 수면유도마취제인 에토미데이트를 투약했지만, 마약류가 아니라서 형사 입건되지는 않았습니다.
에토미데이트는 백색의 전신 마취제로 효능과 용법이 프로포폴과 유사합니다. 프로포폴은 마약류로 지정돼 있지만, 에토미데이트는 전문의약품으로만 관리되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에토미데이트는 단속의 사각지대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휘성에게 에토미데이트를 불법으로 판매한 남성을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합니다.
제2의프로포폴 에토미데이트가 무엇인지 효능이 뭔지 알아 보겠습니다.
에토미데이트는 프로포폴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주사제로 일명 에토미로 불립니다.
백색의 전신 마취제로, 정식 명칭은 에토미데이트 리푸로 주사제입니다. 수면내시경 검사 등에서 전신 마취제로 사용되는 등 효능과 용법이 프로포폴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프로포폴이 2011년 마약류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돼 관리가 강화된 반면 에토미데이트는 전문 의약품으로만 관리되고 있어 단속의 사각지대에서 무분별하게 남용돼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의사의 처방 없이는 투여할 수 없습니다.

국내에서 2010년 8만 앰풀이 수입됐던 에토미데이트는 2011년 2월 프로포폴이 마약류로 지정된 이후 그해 12만 앰풀에서 2012년 20만 앰풀로 늘었고, 2014년에는 30만 앰풀이나 수입됐습니다. 이에 대검찰청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협의해 에토미데이트도 마약류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제2의프로포폴 에토미데이트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빨리 마약류로 지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