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알려드림

면역력이 높으면 코로나19 감염 확률이 낮다고 합니다.
과학과 의학의 발달로 많은 병을 극복한 것 같았지만 에볼라, 사스, 신종플루, 최근 코로나19까지 전염병이 지속해서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어느 때보다 면역력 관리가 중요해져 우리는 개인 건강관리를 신경 써야 합니다.
요즘 들어 면역력의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는 이유는 단연 코로나19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코로나19는 아직 최적화된 치료제가 없어 대증요법에 기대고 있는 실정인데 그중 별다른 치료 없이 완치되는 사례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치료법이 효과가 있다는 방증일 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자가면역의 힘을 통해 완치됐다고 볼 수 있습니다.실제로 면역력이 약한 고령층과 당뇨병 등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에서 사망률이 높다고 보고되고 있는 만큼 코로나19는 면역시스템만 정상 작동하면 경증 내지 무증상으로 완치될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면역력도 과유불급입니다.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이 너무 지나치게 작동하면 건강이 급격히 나빠질 수 있습니다.

 

정상 면역자, 즉 젊고 건강한 사람이라도 과도한 면역반응이 나타나면 엉뚱하게 정상세포를 공격하면서 다른 장기를 파괴하는 일명 사이토카인 폭풍이 발생합니다. 이 경우 코로나19에서 폐렴으로 악화되는 등 상황이 급변할 수 있어 코로나19 예방 노력은 나이와 만성질환 여부 관계없이 반드시 실천해야합니다.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30초 이상 깨끗하게 손을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기본적인 감염병 예방수칙과 더불어 음식, 운동으로도 쉽게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음식으로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알리신성분이 풍부한 마늘, 면역세포 활성화를 돕는 비타민D가 풍부한 표고버섯, 달걀노른자, 등푸른생선 등을 추천합니다.


원활한 혈액순환과 근력 역시 면역력 강화에 보탬이 됩니다. 이는 실내 자전거 타기 등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이밖에 소리 내 웃기, 충분히 수면 취하기 등도 생활 속에서 쉽게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음식 알아보았습니다.참고하시고 건강 챙기시기 바랍니다.코로나19 이겨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