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은?

조주빈과 공범인 공익근무요원 강모씨가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았다고 주장 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 뭔지,증상이 뭔지 알아 보겠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아스퍼거 증후군은 만성 신경정신 질환으로 언어발달 지연과 사회적응의 발달이 지연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이 질환을 가진 환아들은 다른 사람들의 느낌을 이해하지 못하고, 고집이 비정상적으로 셉니다. 또한 의사소통을 잘하지 못하고, 사회적 신호에도 무감각하며, 특별히 관심 있는 것에만 강박적으로 빠져드는 경향을 보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은 사회적인 상호교류가 어려운 것입니다. 타인과의 사화적 상호 행동과 다양한 비언어적 행동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고 합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환아들은 언어성 지능에 비하여 동작성 지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동작이 서투르고 어색하다고 합니다. 운동 기술이 서툴기 때문에 게임을 하거나 그림 그리기, 쓰기를 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수학, 읽기와 쓰기에 어려움을 겪고, 융통성 없이 일상생활을 반복합니다.

관심 있는 한 두 개의 주제에 과도한 집중을 보이거나, 천문학, 기차시간표, 전화번호책 등 특별한 부분에서 대단한 기억력을 보이기도 합니다. 일부 아스퍼거 증후군 환자에서는 음악적 능력이 뛰어난 경우도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색백과)



조주빈과 함께 범행을 모의한 강씨가 심신미약을 주장하며 '아스퍼거 증후군'을 근거로 들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조주빈의 공범인 강씨가 항소심 재판과정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을 내세우며 심신미약을 주장을 했다고 채널A에서 보도했었습니다.


구청 사회복무요원이던 강씨는 지난해 조주빈과 함께 아동 살해를 계획했습니다. 범행 대상은 강 씨가 10년 가까이 스토킹해온 30대 여성의 딸로 밝혀졌습니다.


앞서 강 씨는 중학교 때부터 여성을 집요하게 스토킹해왔고, 고등학교 1학년 무렵인 2013년에는 소년 보호 처분을 받았습니다


대학 입학 후에도 청부살인 메시지와 협박문구를 집에 붙이는 등 지속적으로 스토킹을 한 강씨는 2018년 상습협박 혐의로 구속돼 1년 2개월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을 가진 경우 대개 다른 사람과 있는 것을 좋아하고 말하기를 좋아하지만, 대화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어려운 증상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화를 나누다 보면 말투나 내용이 과장되어 있다는 인상을 주기도 하고, 눈치가 없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집착하고 있는 관심 분야에 집중되어 있고, 의사소통 중에 얼굴 표정과 몸짓을 사용하는 경우가 적은 편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이 질환을 가진 이들은 다른 사람들의 느낌을 이해하지 못하고, 고집이 비정상적으로 세다고 합니다. 또한 의사소통을 잘하지 못하고, 사회적 신호에도 무감각하며, 특별히 관심있는 것에만 강박적으로 빠져드는 경향을 보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증상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