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영 운동효과,수영 다이어트 효과 알려드림

걷거나 달리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수영을 추천합니다. 칼로리 소비와 운동효과는 정말 큰데 몸에는 큰 부담이 없는 수영 운동효과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수영을 하면 근력과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수영은 물에 뜬 상태에서 몸 전체를 사용하는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어느 한 부위만 운동이 되는 것이 아니라 몸 전체를 고루 단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점점 거리와 속도를 늘려가며 수영하다 보면 더 빠르게 먼 거리를 왕복할 수 있는 지구력이 향상됩니다.


수영을 하면 칼로리 소모가되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수영은 칼로리를 태우는 훌륭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영하는 방법이나 속도 등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60kg을 기준으로 시간당 약 600kcal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얼굴에 땀이 흐르거나, 옷이 땀으로 흠뻑 젖을 걱정을 하지 않고도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고, 체중을 줄일 수 있다는 사실은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에게 아주 매력적일 겁니다.



수영을 하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그만입니다.물속에 있는 것만으로도 긴장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는데, 물을 휘저으며 수영을 하면 스트레스와 긴장을 날릴 수 있다. 또한 수영처럼 활동적인 움직임은 정신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기분 개선, 자존감 향상, 우울증 위험 감소, 인지 기능 저하,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줍니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전체 인원 중 75%가 바쁜 하루를 보낸 후 수영장에 들어갔을 때 스트레스와 불안, 긴장이 풀어진다고 응답하기도 했습니다.


수영 운동효과는 수명 연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모든 운동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지만, 미국 University of South Carolina의 연구에 따르면 수영은 수명을 연장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연구팀은 32년 동안 20~90세 사이의 남성 40,547명을 조사한 결과 수영을 한 사람들은 걷기, 뛰기 혹은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사망률이 50% 낮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수영은 또한 사망을 초래할 수 있는 심장병, 뇌졸중, 제2형 당뇨병 등을 예방하는 데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이 외에도 수영을 하면 심폐기능 강화, 다발성 경화증 개선, 부상 회복, 재활, 수면 개선, 자신감 상승, 유연성 향상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위에 말한 것 처럼 수영 운동효과는 정말 다양합니다. 밖에서 운동하기 힘든 분들 수영으로 다이어트 도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