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몸이 붓는 원인 이유는?

몸이 잘 붓는분들 정확한 원인을 알고 치료를 해야합니다.
몸이 붓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하기에 정확하게 원인을 파악한 후에 조치를 취하는 편이 좋습니다. 몸이 붓는 다양한 이유는 다양 합니다.

온종일 앉아서 일하거나 서서 일하는 직장인, 식습관에도 신경쓰기 어렵고 음식을 자주 사먹는 직장인이라면 부종과 부기 때문에 한 번 쯤은 고민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하루 종일 한 자세로 있으면 아무래도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몸이 붓습니다. 사먹는 음식은 아무래도 간이 강한 음식이 많기 때문에 염분의 함량이 높고 매운 음식들도 많아 이러한 이유로도 몸이 붓는다고 합니다.

수분이 부족해도 우리 몸은 부을 수 있습니다. 탈수 증상이 나타나면 몸에 ‘체액 저류 현상’이 나타나 복부 아래, 발목이 붓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불균형’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이 현상 또한 ‘체액 저류 현상’이 나타날 수 있고 이 경우로 인해 몸이 붓는 현상은 복부 아래와 다리가 심하게 부을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으로 인한 붓기는 생활 패턴을 조금만 고쳐도 붓는 현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똑같은 자세로 앉아 있으면 몸의 근육이 뭉치게 됩니다. 중간중간 일어서서 스트레칭하거나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나트륨을 줄이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과도한 나트륨 섭취는 온몸을 붓게 만듭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면 소화에 큰 도움을 주고 팽만감의 원인인 나트륨 등의 음식을 빠르게 제거해주며 시스템 활동을 원활하게 합니다.

몸이 붓는 원인 이유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