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각종 커뮤니티에서 모발 건강에 대해 다루면서 비오틴 성분에 대해 주목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비오틴 결핍증에 주목하며 섭취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비오틴 결핍 증상으로는 손톱 갈라짐, 모발 약화, 피로감 등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비오틴 섭취가 부족하지는 않은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틴 효능 많은 음식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으로 비타민B군의 일종입니다. 비오틴 효능으로는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우리 몸의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대사 작용과 에너지 생성에도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꼭 섭취를 통한 공급이 필요하므로 비오틴 섭취량에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대표적인 비오틴 음식으로는 아몬드, 연어, 달걀, 우유,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수용성 비타민 특성상 열에 약해 식품의 보관과 조리과정에서 영양소가 손실되기 쉬우므로 보조적인 섭취를 위해 영양제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오틴 효능

매끈한 피부, 풍성한 머리카락, 윤기 나는 손톱과 발톱. 아름다움을 논할 때 빠지지 않는 조건들입니다. 이러한 미(美)의 조건을 갖추기 위해선 여러 가지가 필요하지만, 그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비오틴’입니다.

비타민B군(B1ᆞB2ᆞB3ᆞB5ᆞB6ᆞB7ᆞB9ᆞB12)의 일종으로 ‘비타민B7’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과 지방의 신진대사를 촉진해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피부 건조 및 각질, 피부염 등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울러 모발 건강에도 중요합니다. 고려대학교 보건과학연구소는 비오틴을 보충하면 모발 건강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손발톱의 주 성분인 케라틴 합성을 돕기 때문에 손발톱을 튼튼하게 가꾸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