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로에 효능

최근 슈퍼푸드 `알로에`가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알로에는 본래 피부 진정, 보습 등의 효능으로 널리 알려져 있었지만, 면역력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연구 결과로 밝혀지면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의 효능을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바로 면역력 증진입니다. 대식세포의 활성화, 수지상세포의 활성화, 면역세포의 수와 NK세포 기능 강화를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킵니다. 백혈구, 혈소판 등 여러 종류의 세포 수를 늘리며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자연살해세포(NK세포)의 기능을 높이는 것인데, 학계에서는 이를 통한 항암치료 방법도 연구되고 있습니다.

두 번째 효능은 장 건강입니다. 위염, 식도염, 구내염, 대장의 궤양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대장 염증 감소, 장운동 촉진을 통한 변비 개선 등의 효과가 알려져 있습니다. 위의 산도 감소, 대변의 수분 보유력 향상 효과 등으로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며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해주어 삶의 질을 높여줍니다.

 

셋째는 피부 건강입니다. 피부의 열을 내려주고 진정시켜 주는 효능이 뛰어나 여름철 자외선에 의해 화상을 입은 경우 쓰이는 알로에는 바르는 것뿐 아니라 섭취를 통해서도 주근깨와 기미, 잡티를 만드는 멜라닌 색소와 피지 분비 억제를 도와주며 건성이나 지성 피부를 중성화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서양의 인삼이라고도 불리며 그 효능을 두루 인정받고 있는 알로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과 면역력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유례 없는 바이러스의 출현으로 전 세계적 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현재로서 내 몸을 지키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오로지 면역력을 높여 스스로 이겨낼 힘을 기르는 것 뿐이입니다. 방역 수칙 지키기와 더불어 건강한 생활습관,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보다 건강하게, 걱정 없이 이 고비를 이겨내야 합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동 두부 효능 보관방법  (0) 2021.03.07
오트밀 효능 맛있게 먹는법  (0) 2021.02.28
육종용 효능  (0) 2021.02.21
차즈기(자소엽) 효능  (0) 2021.02.21
빌베리 효능 부작용  (0) 2021.02.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