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코로나19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부 내 논의 절차가 공식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지급은 3~4월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과 특수고용직(특고)·프리랜서를 넘어서 전 국민에게 지급할지 여부도 함께 논의됩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피해를 보전하기 위한 4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공식화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더불어 민주당 대표는 2일 국회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통해 “4차 재난지원금을 준비하겠다”고 직접적으로 못을 박았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늦지 않게 충분한 규모의 추경을 통해 4차 재난지원금을 준비하겠다”며 “맞춤형 지원과 전 국민 지원을 함께 협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1일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설 연휴가 끝나는 오는 14일까지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의 방역 조치로 발생하는 손실을 보상할 수 있는 제도적 방안 마련과 함께 그때까지 발생하는 피해에 대한 지원대책도 강구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4차 재난지원금 필요성을 간접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정부 당국에 따르면 기획재정부 등 관련 부처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와 대상 등에 대한 논의에 착수했습니다. 

 

4차 지원금 지급 시기는 명확하게 공지된 바 없으나 3~4월이 될 것이란 관측이 많습니다. 또 이 대표의 "추경 편성 과정에서 맞춤형 지원과 전국민 지원을 함께 협의하겠다"는 발언으로 비춰볼 때 선별적 지원금과 보편적 지원금이 함께 지급될 가능성이 시사됩니다.

 

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10202500114&wlog_tag3=naver

 

문 대통령·이낙연 “4차 재난지원금” 한목소리…3~4월 가능성(종합)

코로나19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부 내 논의 절차가 공식적으로 시작됐다.지급은 3~4월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직격탄을 맞은 소상공인과 특수고용직(특고)·프리랜서를 넘어서 전 국민에게

www.seoul.co.kr

 

4월 재보선을 앞두고 돈 뿌리기 작전이 시작이 됐습니다. 두번 속지 말자구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