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부작용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합쳐 부르는 단어입니다. 루테인지아잔틴은 황반을 구성하는 물질로 스마트기기에서 발생하는 빛 에너지를 흡수해서 빛을 차단하는 선블록과 같은 역할을 하여 눈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마트폰과 잠시도 떨어지지 않으려는 현대인은 그 화면에서 나오는 불빛으로 눈건강이 많이 나빠집니다. 또한 가게의 조명이나 간판등의 빛이 너무 강렬하여 눈에 직접적으로 빛을 받게 된다면 시력 저하 등의 나쁜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렇듯 주위에 많은 환경이 눈건강을 해치고 있기 때문에 눈 건강을 위하여 관리가 절실한 상황입니다.

 

루테인과 루테인지아잔틴은 안구를 구성하는 물질로, 눈을 건강하게 하는 핵심요소입니다. 루테인·루테인지아잔틴 효능 및 부작용과 어디에 이 성분들이 많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

 

평소에 눈 건강을 관리하는 게 중요한데 이때 흔히 고려하는 관리법은 루테인·지아잔틴 섭취입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황반을 구성하는 주요 색소로노화로 감소할 가능성이 높은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황반변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루테인·지아잔틴은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흡수해 눈을 보호하는 등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하지만 루테인·지아잔틴은 체내 자동으로 생성되는 성분이 아니며, 나이가 들수록 그 양이 점차 감소하므로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보충해 주는 노력이 요구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이 출시돼 있는데 제품마다 품질 차가 있어 구매하기 전 제품에 대한 분석을 꼼꼼하게 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제품을 고를 때 어떤 점을 확인하는 것이 좋을까요?

 

루테인·지아잔틴 비율이 5:1인지 여부가 중요합니다루테인과 지아잔틴의 황금 비율은 약 5:1로 알려져 있습니다인체에서 루테인·지아잔틴의 비율이 5:1이기 때문입니다

 

영양학회지에 게재된 논문(2007)에 따르면 실험군의 혈청 내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비율은 여성 5.3:1, 남성 4.5:1로 나타나 약 5:1 비율로 이뤄져 있는 것이 확인됐습니다따라서 루테인·지아잔틴을 고를 땐 5:1 비율의 제품을 선택하는 게 낫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부작용

 

눈 건강에 좋다고 해서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무분별하게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한 번에 과량 섭취할 경우 일시적으로 피부가 황색으로 변하거나 속 쓰림이 생기는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루테인지아잔틴 영양제를 고를 땐 하루 섭취량이 식약처 일일 섭취 권장량인 20mg을 넘지 않는 것으로 골라야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