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클레오파트라와 세남자

역사 전문가 설민석은 "클레오파트라는 두꺼운 화장에 가려진 요부라 불렸다"고 말했습니다.

남동생 프톨레마이오스 13세, 유럽을 평정한 로마의 카이사르, 로마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권력자 안토니우스 등 역사에 이름을 남긴 인물들과 얽힌 클레오파트라의비밀을 파헤쳤습니다.

 

 

'벌거벗은 세계사' 첫번째 주제는 클레오파트라였습니다.
12월 19일 방송된 tvN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에는 이집트 클레오파트라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설민석이 7명의 클레오파트라가 있다고 밝히자, 출연진들은 술렁거렸다. 이에 새미는 "이집트 클레오파트라들 중에 제일 중요하다. 클레오파트라가 9명인가 7명인가 있는 것으로 안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에 설민석은 "클레오파트라 7세다. 단군 할아버지가 이름이 아니라 1대 단군, 2대 단군 있는 것과 같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설민석은 클레오파트라가 어렸을 때 부터 9개 국어를 구사했음을 밝히며, 지성미가 대단했음을 언급했습니다. 또한, 설민석은 "클레오파트라는 세 남자 손에 쥐고 역사 바꾼 야심가다"라며 클레오파트라 남자를 소개했습니다. 이어 "클레오파트라 첫 번째 남자는 친동생 프톨레마이오스입니다. 프롤레마이오스 13세가 10살일 때 클레오파트라는 18살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설민석은 "근친혼을 해야 했던 이유가 있다. 이집트 법도는 여자가 파라오 되려면 남녀 공동 통치만 가능했다. 신이 신과 결혼해야 신을 낳잖냐. 왕권 강화를 위해 근친혼을 했던 거다"고 설명했습니다.

 

 

 

클레오파트라 7세 필로파토르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클레오파트라 7세 필로파토르(그리스어: Κλεοπάτρα Φιλοπάτωρ, 영어: Cleopatra VII Philopator, 기원전 69년 - 기원전 30년)는 이집트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의

ko.wikipedia.org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