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포탕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찬바람이 불면 맛이 가장 좋은 낙지는 단백질과 무기질이 풍부해 소고기와 비교해도 영양가가 떨어지지 않는 스테미너 식품입니다. 

낙지는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좋고, 면역력 강화, 피부미용 등에 낙지 효능이 있습니다. 또 타우린 성분이 많아 스태미나 증강, 허약체질, 피로회복, 성인병 예방, 간장기능 강화에도 효과적입니다. 

낙지로 끓이는 대표적인 음식 연포탕 끓이는 법 황금레시피 공유하겠습니다.

연포탕 끓이는 법

일반적으로 연포탕이라고 하면 맑은 육수에다 살아 있는 낙지를 넣고 살짝 데쳐 먹는 낙지탕을 말합니다. 특별히 양념을 하지 않아도 낙지의 담백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생생하게 맛볼 수 있어 별미로 꼽힙니다. 뿐만 아니라 낙지는 갯벌에 사는 산삼이라고 했으니 낙지 국물이 우러난 시원한 육수만 마셔도 힘이 절로 솟는 느낌입니다.

재료: 낙지 1kg, 쪽파, 멸치·다시마 육수, 다진 마늘 1큰술, 소금 1작은술, 참기름 약간, 깨소금 약간

먼저 낙지는 깨끗이 손질해 씻고 물기를 뺍니다. 쪽파는 씻어 3cm 길이로 썹니다. 냄비에 멸치와 다시마를 끓인 물을 붓고 낙지를 통째로 삶습니다. 낙지가 익으면 꺼내 4cm 길이로 썹니다. 냄비에 쪽파, 다진 마늘, 참기름, 깨소금을 넣은 후 소금으로 간을 해 더 끓이면 연포탕이 완성됩니다.

집에서 맛있게 연포탕 끓여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