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글날 집회 하지 말길..

한글날인 9일 서울 도심에 '경찰 차벽'이 설치됐습니다.
정부에서는 한글날 집회 원천 금지 한다고 합니다.

한글날을 시작으로 주말까지 이어지는 연휴를 맞아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39건의 집회 신고에 대해 집합금지를 명했습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수도권에서의 집회로 인한 지역전파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총괄반장은 이날 "서울지역에 신고된 집회 가운데 10인 이상 집회를 신고한 단체에 대해 집합금지를 통보하는 등 총 139건에 대해서 금지통보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중수본에 따르면, 서울시는 집회강행를 막기 위해 지하철방송, 전광판, 현수막 등을 통해 집회금지를 안내하고 있고, 서울시에 등록된 전세버스의 임차제한을 요청했습니다.

집회 당일 인근 시청역, 경복궁역, 광화문역 등의 역사의 무정차 통과나 시내버스를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방안도 강구할 계획입니다.

윤 총괄반장은 "경남, 충북, 충남 등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집회와 관련한 전세버스 운송 자제를 요청하거나 상경버스에 출발지를 당일 현장 확인하는 등 수도권에서의 집회로 인한 지역전파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럼에도 이날 불법집회를 강행하는 경우 정부는 신속하게 해산절차를 진행하고, 불법폭력행위에 대해서는 현행범으로 체포하는 등 엄정대응할 계획입니다.


윤 총괄반장은 "모든 불법행위는 면밀한 채증을 통해 예외없이 엄중하게 사법처리할 것"이라며 "집회로 인한 확진자 발생 시 집회참가자에 대해서도 손해배상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이어 "지난 광복절 서울도심집회로 약 600여 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점을 기억하고 오늘과 이번 주말 다수의 사람이 대면으로 밀집하게 되는 집회행사는 자제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글날 연휴 가족과 보내시길 당부 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