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타는곳 가격

해운대 폐선 부지를 활용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가 드디어 개통됐습니다.

국가철도공단은 동해남부선 폐선구간을 활용한 개발 사업으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를 7일 준공해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부산 해운대 폐선 부지를 활용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가 개통했습니다.

국가철도공단은 동해남부선 폐선구간을 활용한 개발 사업인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를 준공해 7일 운영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미포 ~ 청사포 ~ 송정역 4.8Km 왕복운행
미포정거장, 청사포정거장, 송정정거장
미포정거장, 달맞이터널, 청사포정거장, 다릿돌전망대, 구덕포, 송정정거장
15Km/h 완속운행 (탑승시간 약 30분/편도)
운행 간격 1회/시간당 (1편성) 15분~30분 간격 탄력 운행
미포정거장, 달맞이 터널, 청사포정거장, 다릿돌전망대, 구덕포, 송정정거장

 

블루라인파크 사업은 2013년 공단과 부산시가 체결한 '동해남부선 철도자산 활용 협약'에 따른 협력사업입니다.

공단과 시는 환경 훼손과 상업 개발을 최소화하고 지역 친화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학계와 전문가. 시민단체 등 의견을 수렴하며 사업을 추진했습니다.

옛 동해남부선 미포~송정역 4.8㎞ 구간에 조성된 블루라인 파크에는 청사포 등 해안 절경을 즐길 수 있는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 산책로와 생태공원 등이 마련됐습니다.

 

해운대 해변열차 구간

해운대 해변열차는 아름다운 동부산의 수려한 해안절경을 감상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왕복으로 운행하는 교통수단을 겸비한 관광열차며,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신비로운 해안절경을 7~10m 공중 레일에서 관람하면서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까지 2Km구간을 자동으로 운행하는 낭만적인 4인승 캡슐입니다.

 

해운대 해변열차 가격 이용요금

 

해운대 해변열차 운행시간

  • 비수기&동절기(11월~4월) 평일/주말 : 09:00~18:00
  • 성수기(5월~6월/9~10월) 평일/주말 : 09:00~20:00
  • 극성수기(7~8월) 평일/주말 : 09:00~22:00
  •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한글날 연휴 가족 연인들과 함께 코로나 조심 하시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