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성은 대변인 프로필


국민의힘 청년위원회 일부 지도부의 부적절한 자기 소개글이 논란이 됐습니다.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나라'라고 하기도 하고 일부 지도부는 군을 비하하는 표현도 썼는데요. 논란이 커지자 당은 게시물을 삭제했고 일부 인사에 대해서는 징계도 내렸습니다.

국민의힘은 2일 청년 당직자들이 SNS상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것과 관련해 주성은 중앙청년위원회 대변인의 내정을 취소하고, 이재빈·김금비 부위원장을 각각 면직 처분했습니다.

국민의힘 중앙청년위원회가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지도부를 소개하면서 부적절한 표현을 사용해 논란입니다. 당은 비대위를 열고 해당 위원들의 면직 처분 및 당직 내정을 철회했습니다.

국민의힘 비대위는 2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SNS상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중앙청년위원회 부위원장 2인(이재빈·김금비)에 대해 면직 처분하기로 협의했다"며 "같은 사안으로 문제가 된 주성은 씨에 대해서는 당 중앙청년위원회 대변인으로 내정된 상황이었으나 내정을 취소하는 결정을 내리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청년위는 지난달 29일 SNS에 청년위원들은 카드 뉴스 형식으로 각자의 개성을 나타낸 소개 이미지를 올렸습니다. 이 가운데 주성은 청년위 대변인과 김금비 기획국장, 이재빈 인재육성본부장의 일부 글귀가 논란이 됐습니다.

주성은 대변인은 "하나님의 통치가 임하는 나라, 자유보수정신의 대한민국"이라고 적고 "어머니가 목사님"이라는 정보를 더했습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서는 종교색이 짙다는 비판이 일었습니다.

김금비 기획국장은 "2년 전부터 곧 경제 대공황이 올 거라고 믿고 곱버스 타다가 한강 갈 뻔함"이라는 문구를 담았습니다. '곱버스'는 시장이 하락하는 경우 하락분의 2배로 수익을 내는 증시 상품을, '한강에 간다'는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는 은어입니다. 이는 주식 투자에 실패에 극단적 선택을 고민한 사람들을 희화화했다는 지적을 받았습니다.

이재빈 부위원장은 소개 글에서 "인생 최대업적 육군땅개알보병 포상휴가 14개"라고 쓰면서 육군을 비하했다는 비판에 휩싸였습니다. 이 본부장은 또 "난 커서도 운동권처럼은 안 될란다"라며 운동권을 비난하는 표현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지난 1일 해당 게시물과 관련해 "이러니 저쪽(더불어민주당)에서 20년 집권하겠다고 하는 것"이라며 "늙으나 젊으나 개념이 없다. 안드로메다에서 직구를 하든지"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습니다.

역시 국민의 짐이네요
헛발질 알아서 잘들 하십니다.

 

www.instagram.com/sung_unni/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www.youtube.com/watch?v=BItcdKwGhyA&feature=youtu.be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