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뚝섬 여의도 반포 한강공원 통제..한강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서울 광진구 뚝섬 한강공원 내 편의점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한 사실이 전해졌습니다.

그로 인해 한강공원을 통제 한다고 합니다.전부는 아니고 일부 지경입니다.

 

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뚝섬·반포 등 주요 한강공원 내 밀집지역에 출입이 통제됩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이날부터 여의도공원 이벤트광장과 계절광장 ,뚝섬 자벌레 주변 광장(청담대교 하부 포함), 반포 피크닉장 1·2 구역을 통제합니다.
한강공원 내 매점 28곳과 카페 7곳도 매일 오후 9시에 문을 닫아 시민 안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고 합니다.

 

11개 한강공원 내 43개 주차장도 오후 9시 이후로는 진입할 수 없습니다.
서울시는 공원 내 야간 계도 활동을 강화해 시민들에게 오후 9시 이후 음주와 취식을 자제하도록 권고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용자 간 2m 이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에 대한 계도·홍보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입니다.
이번 조치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이 종료될 때까지 이어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청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한강통제 브리핑 내용

□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공원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추진대책을 마련하고, 오늘(8일)부터 시행에 나선다.

 

□ 이번 대책은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 동안 한강공원에서도 모임을 잠시 멈추자는 취지로, ▴주요공원 밀집지역 통제 ▴매점·주차장 이용시간 단축 ▴야간 계도 활동 강화 등을 포함한다.

 

○ 먼저, 이용객이 많은 여의도·뚝섬·반포한강공원의 일부 밀집지역은 오늘(8일) 오후 2시부터 시민 출입을 통제한다.

※ <공원별 통제구간>
- 여의도 : 이벤트광장, 계절광장
- 뚝섬 : 자벌레 주변 광장(청담대교 하부 포함)
- 반포 : 피크닉장 1, 2

 공원 내 전체 매점(28개소) 및 카페(7개소)는 매일 21시에는 문을 닫고 시민 안전을 위한 노력에 동참한다.

 11개 한강공원 주차장(43개소)도 21시 이후에는 진입할 수 없다.

○ 또한 공원 내 야간 계도 활동 강화를 통해 21시 이후 음주·취식 자제를 권고할 예정이며, 이용자 간 2m 거리두기 및 마스크 착용에 대한 계도·홍보도 지속 시행한다.

 

□ 이번 조치는 서울시 ‘천만시민 멈춤 주간’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