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 하반기 대졸 채용 공채 일정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등 삼성의 전자계열사들이 일제히 하반기 대졸(3급)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습니다.

삼성이 7일 채용 공고를 내고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습니다.

삼성전자 채용 일정

삼성은 이날부터 1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10∼11월 중 필기시험인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후 11월경 면접을 치르고 12월에 최종 합격자 명단을 발표합니다.


7일 삼성 채용 홈페이지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은 각각 이날부터 대졸 신입사원 공채 지원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5개사는 동일하게 오는 1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합니다.

삼성 디스플레이 채용일정

이들 계열사는 10월에서 11월 중 직무정성검사(GSAT)을 실시할 예정으로 이후 11월 면접을 보고 12월 최종 발표할 예정입니다. 하반기 GSAT는 지난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상반기 시험감독관이 온라인으로 시험을 위한 준비를 일일이 점검해 주고, 부정행위 방지 절차도 충분히 준비하는 등 성공적으로 온라인 GSAT를 치러 하반기에도 채용 일정이 무리 없이 진행될 것으로 회사는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성 채용 공고


삼성은 앞서 지난 5월 이뤄진 상반기 채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온라인 GSAT를 도입했습니다. 대규모 현장 시험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축소되는 채용 혁신을 이룬 삼성은 앞으로도 온라인 시험을 실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한편 삼성은 지난 2018년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신산업 육성을 위해 3년 동안 총 180조원 규모의 투자와 4만명 신규 채용에 나서겠다고 발표한 후, 대내외 불확실성과 코로나19 팬데믹 등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당초 약속한 투자와 고용을 이어 가고 있습니다.

신규 채용 규모는 지난해까지 3개년 목표치의 80% 이상에 달했으며, 올 연말까지 목표치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