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선 부산 태풍경보

태풍 하이선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7일 월요일 전북지역은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이 북상하면서 남원과 무주는 태풍경보가 나머지 지역은 태풍주의보가 발효됐습니다.

부산 전역에는 오늘 새벽 3시를 기점으로 태풍경보가 발효됐습니다.

태풍 하이선은 오전 3시 현재 중심기압 950hPa, 중심 최대풍속 시속 155㎞(초속 43m)의 강한 태풍으로 서귀포 동쪽 240㎞ 부근 해상에서 시속 37㎞의 속도로 북진하고 있습니다.

이 태풍은 오전 6시께 부산 남남동쪽 110㎞ 부근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북지역은 태풍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제주 동쪽 먼해상을 스친 태풍은 이날 오전 9시 부산 동북동쪽 약 50㎞ 부근 해상까지 올라가고 오후 3시에는 강릉 동쪽 약 60㎞ 해상까지 접근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후 급격히 이동속도가 빨라진 태풍은 오후 9시께 중국 청진까지 강도가 '중'으로 떨어진 채 육상을 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이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이날 전국적으로 강한 비와 바람이 예상됩니다. 제주도 선흘 지역은 6일부터 태풍으로 인한 누적강수량이 291.5㎜에 달합니다.

이 밖에 한라산 삼각봉 203.5㎜를 비롯해 윗세오름 201.5㎜ 등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태풍이 접근함에 따라 강한 비구름대가 계속해서 제주 남쪽해상에서 유입돼 지형적인 효과가 더해지는 산지에는 계속해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강한 바람도 불고 있습니다. 제주 주요지점 일최대순간풍속(초속)은 고산 31.1m를 비롯해 새별오름 28.8m, 마라도 26.6m, 가파도 25.3m 등입니다.


제주도 모든 해상과 남해서부서쪽 먼바다에는 태풍 경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태풍이 지나는 동안 바람이 최대 20~40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최대 6~12m로 매우 높게 일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부산에 가장 근접하는 시간은 오전 9시로 보고 있습니다.

'하이선'은 오후 3시에는 강릉 동쪽 해상을 통과한 뒤 오늘 밤 북한 함경도 해안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