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메밀 효능 먹는법

변비개선,당뇨병 완화,기력 회복,소화흡수 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메밀

 

메밀은 차가운 성질의 음식 중 대표 주자입니다. 그래서 한여름에 메밀국수를 먹으면 열이 내리고 염증 수치도 내려간다고 합니다. 몸속에 쌓인 열기를 체외로 배출해 컨디션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메밀은 소화를 도와 컨디션 회복에 그만입니다. 메밀차, 메밀국수, 메밀전 등으로 섭취하기 편한 메뉴들 역시 많은 편입다.

 

메밀 효능

메밀은 막국수,냉면,묵,부침개 등으로 다양하게 즐겨 먹습니다. 또한 메밀씨.메밀가루,메밀 꽃 등을 이용해 약재로도 널리 이용 되고 있습니다.

배갯속으로 만들어 베고 자면 뇌졸증 예방과 눈과 머리가 맑아 진다고 할 정도로 약으로서 가치가 뛰어난 식품입니다. 

메밀에는 식물성 다백질과 필수 아미노산,탄수화물,비타민B1,B2,비타민K,인산 등이 넉넉하게 함유되어 위장,대장 같은 소화기 기능을 튼튼하게 합니다.

중국 고의서에는 메밀이 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고 기력을 복돋아 준다고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메밀에는 효소가 많아 소화율이 좋아 위장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신경을 쓰는 직장인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설사 환자난 당뇨병 환자에게 변비증이 있을 때 효능이 있습니다.오장의 부페물을 배설시키고 정신을 맑게 해줍니다.

메밀은 기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독을 풀고 염증을 삭이며 가슴속 열을 아래로 풀어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줍니다. 특히 동맥경화와 고혈압 환자가 먹으면 좋은 음식으로 인정 받고 있는데 그 이유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P의 한가지인 루틴이라는 성분이 6mg이나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루틴은 고혈압,동맥경화,궤양성 질환,폐출혈, 치질,동상,감기 등에 효과가 인정되어 임상적으로 이용되고 있는 성분입니다. 그 외에 소화불량,이질,여성 대하 같은 질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단, 메밀은 성질이 찬 식품이므로 소화기 계통이 차서 자주 배가 아프시거나 음식 탈이 잘 나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랫동안 장복하거나 돼지고기,양고기 등고 함께 먹으면 풍을 일으킬 수 있으닌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메밀 먹는 방법,이렇게 먹으면 된다

메밀가루 - 메밀가루를 끓은 물에 천천히 부어 잘 갠 다음 꿀을 넣어 마시는 차는 고혈압 환자에 좋은 음료로 권장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메밀가루를 날것으로 게속 먹으면 체내의 기생충을 몰아내는 데 효과가 있다고 봅니다.

한 끼 식사나 반찬 - 여름에 즐겨 먹는 메밀국수는 찬 음식으로 인해 설사를 일을킬 때나 냉증을 치료하는 식이요법으로 응용됩니다. 또한 메밀 잎을 따서 나물로 만들어 먹으면 귀나 눈을 밝게 합니다.

메밀 효능 및 먹는 법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새 고기 효능 및 약효  (0) 2020.09.06
유채나물 효능 및 특징  (0) 2020.09.05
두부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  (0) 2020.09.01
lgg 유산균 효능  (0) 2020.08.30
무좀약 라미실 카네스텐 효능  (1) 2020.08.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