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참새 고기 효능 및 약효에 대해 알려드림

- 참새고기는 성기능 강화,냉증,자궁출혈에 좋은 약효를 보입니다.

 

요새 도시에서 보기 힘든 새가 참새입니다. 어렸을 때는 많이 보았는데 최근에는 지방,시골쪽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을 들녘을 날아다니는 참새는 알곡을 먹어치우기에 농사짓는 분들에게는 얄밉지만 우리에게는 익숙한 새였습니다.

예전에 할아버지께서 잡은 참새를 구워서 저한테 준 기억이 나는데 그 때는 어려서 잘 몰랐지만 참새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참새에는 어떤 약효가 있을까?

참새고기는 단맛에 따뜻한 성질로 신장의 양기를 강하게 하고 정수를 더해줍니다. 그러므로 성기능을 강하게 하며 성욕과 성감이 저하된 것을 상승시켜주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하며 소변이 잦은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의 냉증과 자궁출혈에도 좋다고 합니다.

 

참새를 먹으려면 음력으로 10월 이후부터 정월 이전에 먹으라고 하였는데 이 시기는 음양이 평정하여 정기를 내보내지 않았을 때이므로 약효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참새는 어떻게 먹어야 하나

중국의 황제나 조서느이 왕들도 참새구이와 죽을 먹어서 수많은 후궁들을 거느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참새죽은 참새 세 마리의 털을 뽑아 뼈와 쓸개를 뺀 뒤 생강을 조금 넣은 다음 햅쌀을 먼저 끓이다 참새를 넣어 더 끓이면 됩니다.

몸이 아주 허약하고 추위를 많이 탈 때는 살찐 참새 30-40마리에 열성이 강한 한약재인 부자를 넣고 푹 삶아 먹으면 좋습니다. 노인이 허약하고 몸이 수척할 때는 좁쌀과 파뿌리를 넣고 푹 삶아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돼지고기 살코기와 함께 다져서 삶아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다만 참새고기는 음기가 부족하여 영리 오르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참새의 알 효능

작란이라고 하는데 달고 짠 맛에 따뜻한 성질로 정혈을 더해주므로 남성의 발기부전과 여성의 월경불순,냉증에 좋습니다. 눈을 밝게 해주는 효과도 있으며 대변과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데도 좋습니다. 참새고기나 참새의 알로 술을 담가 마시면 더욱 큰 약효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참새 효능 및 약효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정보 > 효능세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리 효능 칼로리  (0) 2020.09.10
강활의 효능 효과  (0) 2020.09.08
유채나물 효능 및 특징  (0) 2020.09.05
메밀 효능 먹는법  (0) 2020.09.03
두부 효능 칼로리 영양성분  (0) 2020.09.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