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호 태풍 마이삭 경로 예상

9호 태풍 이름은 마이삭(MAYSAK)으로 명명될 예정입니다. 마이삭은 캄보디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나무의 일종입니다. 이어 발생하는 제10호 태풍은 하이선(HAISHEN)으로 명명됩니다.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바다의 신을 뜻합니다

마닐라 해상에서 발생한 제18호 열대저압부가 해상에서 세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르면 28일 밤사이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발달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발생한 제18호 열대저압부는 이날 오전 3시께 필리핀 마닐라 동쪽 약 1180㎞ 해상에서 북진하고 있습니다.

아직 발생 하지 않은 9호 태풍에 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태풍 바비 현재위치

 


현재 태풍 바비의 영향으로 전국의 비 예보가 내려진 가운데 제9호 태풍 마이삭이 발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태풍 바비는 25일 오후 6시 기준 서귀포 남남서쪽 약 360km 부근 해상을 지나 26일 남서쪽 약 230km 부근에 해상 될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계속해서 태풍 경로가 변경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 제주도와 전라 해안을 중심으로 최대 순간풍속 144~216km(초속 40∼60m)의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바람의 세기가 초속 40∼60m면 사람이 걸어 다닐 수 없을 정도이며 시설물이 훼손될 수 있습니다.

이에 기상청은 "매우 강한 바람으로 야외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건설 현장, 풍력발전기, 철탑 등의 시설물 파손 등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27일 6시 평양 남쪽 약 90km 부근을 지나 중국 하얼빈으로 육상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태풍 마이삭 예상경로

 


한편, 현재 제8호 바비에 이어 9호 태풍 마이삭이 관측됐다고 전해졌습니다. tropical tidbits에 따르면 북서태양 구역의 필리핀 루손섬 먼 동쪽 해상에 마이삭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태풍은 일본을 관통해 9월 초 한반도에 상륙할 것으로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으나 계속해서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윈디의 예측을 보면 9월 2일 쯤 대한해협을 지날것으로 보입니다

태픙 예측은 어디까지 예측입니다. 기상의 변화가 워낙 심하다 보니...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