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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매각 추진 배경은?

CJ그룹이 계열사 CJ푸드빌의 주력 사업 부문 가운데 하나인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 매각을 추진하는 것으로 14일 확인됐습니다.

CJ그룹 관계자는 "뚜레쥬르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딜로이트안진을 매각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CJ는 매각 주관사 선정에 이어 국내외 사모펀드 등에 투자 안내문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매각 시도는 외식 사업을 중심으로 CJ푸드빌을 재편하는 동시에, 그룹 차원에서 현금을 확보하는 차원으로 해석됩니다.


앞서 CJ푸드빌은 지난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를 홍콩계 PEF 앵커에쿼티파트너스에 매각했습니다.

CJ가 투썸플레이스에 이어 뚜레쥬르 매각에 나선 것은 비주력 계열 사업을 재편하기 위한 차원으로 분석됩니다. CJ그룹에서 식품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CJ제일제당은 올해 상반기 창사 이후 최대 영업이익을 낸 반면 외식 계열사인 CJ푸드빌은 지속적인 실적 악화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CJ푸드빌은 지난해 매출 8903억원, 영업손실 4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CJ푸드빌은 지난해 투썸플레이스를 매각하면서 영업손실을 큰 폭으로 줄였지만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외식업계가 불황에 빠지자 추가로 현금을 확보하기 위해 알짜 자산인 뚜레쥬르 매각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뚜레쥬르는 국내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SPC의 파리바게뜨에 이어 2위 업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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