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표창원 근황 나이 프로필

표창원 의원은 이번 4.15총선에서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불출마를 선언하니 아이들이 좋아 한다고 합니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대 총선 불출마 선언 후 근황을 전해 화제입니다.

지난 29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그들이 알고싶다'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이날 방송에는 법의학자 유성호와 범죄 심리학자 박지선 교수, 표창원 의원이 등장했습니다.

표창원 의원은 불출마 이유에 대해 "책임과 반성이다. 국회가 국민의 심부름꾼이지 않나. 더 잘살게 해드려야 하는데, 20대 국회가 보이콧이 많았다"며 죄송하다고 전했다. 

표 의원은 불출마 후 근황을 묻는 질문에선 "가족들이 좋아한다. 웃음꽃이 피었다"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와의 20년 인연을 밝히기도 했다. 프로파일러로 활동했던 표 의원은 “‘그것이 알고 싶다’를 2000년에 시작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성 연쇄살인 사건’에 대해선 “9차 사건 당시 화성지역 기동대 소대장으로 근무했다. 범죄자가 또 범행을 저질렀을 땐 무력감을 느끼는 두려움, 너무 많은 정보가 손실된 상태에서 분석해 접근할 수 없는 한계가 안타까움 많았다”라며 “당시 DNA 기술이 전혀 없었는데 조사관들이 30년 동안 보관하고 있었다. 고맙고 감사한 그 감정에 압도됐다. 그나마 무거운 부채의식이 조금은 가벼워졌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미제사건 제조기라는 오명으로 무기력감이 들었다”라며 “부족함을 배우기 위해 영국으로 범죄수사 유학을 갔다”고 덧붙였습니다.

표창원 프로필

표창원 프로필 나이
표창원(表蒼園, 1966년 5월 3일 - )은 대한민국의 경찰학자이자 정치인입니다. 경찰관, 경찰대학 교수, 방송인, 저술가 등으로 활동하였고, 범죄분석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했습니다.
1989년 경찰대학 졸업과 동시에 경찰관에 임용되었습니다. 경찰관 재직 중 1989년부터 1993년까지는 의무복무로써 전경 소대장을 한후 경찰관으로 근무하였고 1993년부터 1997년까지는 영국에서 석사학위와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2015년 12월 27일 새정치민주연합에 입당하였습니다. 이후 더불어민주당의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을 역임하였고, 더불어민주당의 용인 지역위원장이 되었습니다. 2016년 경기도 용인(정) 지역구에 출마하여 제20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었습니다.
표창원의 나이는 올해 만54세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