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칼로리 소모량

최근 코로나19 사회적거리 두기로 헬스장에 안가고 있습니다.집에 묵혀 두었던 실내자전거를 타고 있는데 운동효과가 얼마나 있을까 궁금하네요.
그래서 실내자전거 운동효과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유산소운동의 대표주자인 자전거 타기는 심박수를 적당히 조절하면서 운동할 수 있어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꼽힙니다. 심폐기능을 강화하고 근육을 단련시켜 혈액 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게 하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실내자전거 칼로리소모량은 타는속도 체중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략 1시간에 소비되는 칼로리를 계산 해보면 20대 60kg 여성이 10km를 탈경우 274kcal를 소모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몸무게로 30대이면 250kcal,40대이면 245kcal를 소모 한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비만이 있거나 무릎에 관절염이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러닝머신보다 체중 부하가 적은 실내용 자전거 타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를 탈 때의 운동 강도는 가볍게 숨이 찰 정도로 하는 것이 좋으며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한번에 20-30분 정도 시행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시행 후에는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운동을 시작하기 전 스트레칭과 같은 충분한 준비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실내자전거 운동효과 다이어트 효과
실내 자전거는 밖에서 자전거를 타는 것 못지않게 칼로리 소모, 다리 근육 발달, 심폐지구력 향상, 체지방 분해, 혈액 순환으로 부종 개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를 얻으려면 꾸준하게 30분이상 타는것이 중요합니다.식이요법 병행 필수입니다. 명심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