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후피임약 처방없이 구입 불가,사후피임약 부작용 알려드림

원치 않은 임신을 예방하기 위해 피임을 선택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피임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 중 사후피임약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응급피임약으로도 불리며 관계 후 72시간 이내 복용을 해야 피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00% 피임은 보장 안 하며 약 85%의 피임 성공률을 보입니다. 다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은 처방없이 일반 약국에서 구입을 할 수 없습니다.




임신을 막기 위한 피임방법 중 하나인 사후피임약은 나팔관 운동성과 자궁내막의 변화로 임신의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사후피임약을 복용하면 난포의 성숙과 배란이 늦춰지거나 억제됩니다. 또한 나팔관의 운동성을 통해 정자나 난자가 나팔관을 통과하는 것을 방해하여 수정을 억제하고 자궁내막을 변형하여 착상이 이뤄지지 않게 합니다. 사후피임약은 이미 착상이 이루어진 뒤에는 효과가 적으며 사후피임약은 성관계 후 최대 3일 내에 12시간 간격으로 2회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임 실패율이 15%이기 때문에 너무 맹신은 안 했으면 좋겠습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

사후피임약은 10배 이상의 고농도의 호르몬제여서 복통이나 부정출혈외에도 소화불량, 구역, 구토, 유방통, 어지럼증, 생리불순 등 여러 가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여성의 몸에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므로 남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약에 대한 반응은 개인차가 있으며 사후피임약 부작용 증상이 반드시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사후피임약을 먹고 속이 좋지 않아 토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복용 후 3~4시간이 지났다면 재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사후피임약 부작용은 48시간 이내 완화되는 것이 보통이나 다음 생리 주기까지 지속되는 경우가 있어 지켜보셔야 합니다.


사후피임약 복용 후 3주 이내로 생리가 없으면 피임에 실패할 가능성이 있으니 임신테스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사후피임약을 24시간 이내 복용하면 95%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임신을 원치 않으신다면 산부인과를 방문 하시어 처방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