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황교안 총괄 선대위원장,김종인은?

황교안이 직접 선대위원장을 맡기로 했습니다. 김종인 입당 카드가 무산 됐습니다.

미래통합당이 황교안 원톱 체제로 4·15 총선을 치른다고 합니다. 김종인 선거대책위원장카드는 불발됐습니다.


미래통합당은 16일 상임선거대책위원회 체제로 전환했습니다.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은 황교안 대표가 맡았습니다.


황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에 구성되는 선대위는 경제 살리기와 나라 살리기 선대위가 될 것"이라며 "제가 직접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깃발을 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중앙당과 시·도당에 총선 때까지 '비상 체제'로 운영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정권 심판을 위해 국민과 역사 앞에 책임을 진다고 하는 엄중한 자세로 대응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저 역시 혼신의 힘을 다해서 앞장서 뛰겠다"고 말했습니다.




통합당은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선대위원장 영입을 추진해왔지만, 지난 주말을 지나면서 백지화됐습니다.


김종인이 미래통합당의 일부 공천 결과에 문제를 제기하고, 김형오 공천관리위원장이 이에 반발하는 의미를 담아 지난 13일 전격 사퇴한 게 직접적 원인입니다.


이에 황 대표는 김 전 대표에게 전날 '공동 선대위원장' 체제를 제안했지만, 김 전 대표는 "그렇다면 굳이 나를 영입하려는 이유가 뭔지 알 수가 없다. 여러분이 합심해 잘하기 바란다"며 거절했습니다.


김형오가 떠나고 김종인 영입은 불발 됐습니다. 황교안이 해야 할일은 미래통합당 잘못된 공천을 바로 잡는 일입니다.

황교안 체체로 과연 선거를 이길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단합해서 힘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