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강욱 공직기강비서관 사의

청와대 공직기강비선관 최강욱이 사의를 표명 했습니다.4.15 총선 출마를 염두에 둔것은 아닌가 보여집니다.

16일 사의를 표명한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52)이 4·15 총선에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할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공직선거법상 비례대표 국회의원 선거에 입후보하는 공무원의 사직기한이 16일입니다.


최강욱 비서관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사의를 표명하며 “역사의 수레바퀴를 어떻게든 되돌리려는 집요한 음모를 마주하고도 뒷전에서 외면할 수는 없다”며 총선 출마를 시사했습니다. 

최강욱 비서관은 “바위처럼 굳건하게 촛불시민과 문재인 정부의 역사를 지켜내고 싶다”며 “늘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역사와 직면할 것이며, 우리 사회의 거침없는 발전과 변화를 위해 어디서든 주어진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자녀의 입시 특혜 논란을 정면돌파 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최강욱 비서관이 비례대표 후보로 출마할 정당으로는 현재 민주당 주도로 논의 중인 범여권 비례연합정당과, 정봉주 전 의원·손혜원 무소속 의원 등이 주축이 된 열린민주당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비례연합정당이 군소정당 의석 보장이라는 명분을 위해 구성된 점, 최 비서관이 조 전 장관 자녀 입시특혜 문제로 재판 중이라는 점 등을 감안하면 비례연합정당보다는 열린민주당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최강욱 비서관은 지난 1월23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의 인턴활동 확인서를 허위 발급한 혐의로 검찰에 기소됐습니다. 법무법인 청맥 변호사로 일하던 2017년 10월 조 전 장관 아들의 인턴활동 확인서를 허위로 발급해줘 조 전 장관과 함께 대학원 입시 업무를 방해한 혐의입니다. 검찰이 자신을 기소하자 최 비서관은 변호인을 통해 “검찰권을 남용한 ‘기소 쿠데타’”라고 강하게 비판한 바 있습니다.


청와대 출신 비서관들의 총선 출마가 이번 선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살펴 봐야 겠습니다.


최강욱 공직기강비서관 사의 표명 소식 전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