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게

대게 킹크랩 차이

킹크랩은 왕게과에 속하는 갑각류로 대게와 가장 크게 다른 점은 다리가 8개입니다. 반면 대게의 다리는 10개로 킹크랩과는 차이가 분명합니다.

크기도 킹크랩이 대게보다 훨씬 큽니다. 보통 소매점에서 구매할 경우 대게는 큰 것이 1kg 전후이지만, 킹크랩은 1kg이 가장 작은 편에 속합니다. 킹크랩은 3~4kg 이상인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대게와 킹크랩은 가격,맛,크기 모두 차이가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참고로 대게는 DHA, EPA, 타우린, 핵산 등 고도의 불포화 지방산과 각종 필수 아미노산등을 함유 하고 있어 우리 몸에 아주 유익한 식품입니다. 대게의 효능 중에서도 어린이 성장발육과 뇌를 활성화시킨다는 사실 또한 있습니다.

 

 

킹크랩 대게 차이

 

대게와 킹크랩은 같은 종류라고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게가 영어로 킹크랩 아니야..? 라고 생각하셨을 분들 대게의 '대'는 큰 대(大)가 아닙니다.

 

대게에 붙어 있는 다리가 대나무처럼 생겨서 대게라고 부르는데요. 먼저 가장 큰 차이는 킹크랩은 수입산이고, 대게는 국내산과 수입산이 모두 있습니다.

겉으로 봤을 때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킹크랩은 다리가 8개인 반면 대게는 다리가 10개라고 합니다. 다리의 개수를 보고도 구분할 수 있겠지요? 또한 킹크랩의 껍질에는 가시같은 것이 솟아 있으며 대게는 껍질에 가시가 없어서 매끈합니다.

 

대게와 킹크랩은 들어있는 영양소에서도 다른 점이 있는데요. 킹크랩의 경우 키토산과 타우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대게는 지방이 적고 소화가 잘되는 특성이 있어 어린이나 노인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시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킹크랩보다 대게가 조금 더 비싸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