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맛있게 만드는 법

추운 겨울 매콤한 닭볶음탕 어떠신가요?

술 안주로도 끝내줍니다.

닭을 먹은 후 남은 양념으로 밥에 비벼 먹으면 밥 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닭볶음탕은 닭매운찜이라고도 합니다. 닭을 먹기 좋게 도막 내어 냄비에 넣고, 매운 양념장과 고루 버무려 바특하게 끓여 낸 닭고기 요리입니다. 국물이 많은 탕()과 국물이 거의 없는 찜의 중간 형태로, 조림에 더 가깝습니다. 한국의 전통요리 가운데 하나이며, 지역에 따라 조금씩 요리법이 다릅니다.

그러나 닭볶음탕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는 닭고기와 감자를 주재료로 해서, 고추장과 고춧가루 등을 다른 양념과 섞어 얼큰한 맛이 나도록 바특하게 끓여 낸 요리를 일컫습니다.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닭볶음탕 재료 : 닭 1.5kg, 식용유 1컵, 건고추 5개, 청주 1컵, 물 3컵, 알감자 300g, 당근 150g, 간 연근 100g, 청양고추 5개, 참기름 3 큰 술, 통깨 3 큰 술

- 양념장 재료 : 고추장 15 큰 술,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맛술 5 큰 술, 다진 마늘 6 큰 술, 간 사과 6 큰 술, 간 양파 6 큰 술

 

 

 

 

닭볶음탕 맛있게 만드는 법

1. 달군 팬에 식용유 1컵, 건고추 5개를 넣어 향을 낸 뒤 손질한 닭 1.5kg을 넣어 굽는다.

2. 살짝 익은 닭에 청주 1컵을 붓고 5초간 뚜껑을 닫은 뒤 체에 밭쳐 기름을 뺀다. 이때 건고추도 함께 건져낸다.

3. 양념장을 만든다. 볼에 고추장 15 큰 술,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맛술 5 큰 술, 다진 마늘·간 사과·간 양파 각 6 큰 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4. 2의 손질한 닭을 양념장에 버무린 후 물 3컵을 넣고 한소끔 끓인 뒤 알감자 300g, 손질한 당근 150g, 간 연근 100g을 넣고 15분~20분간 익힌다.

5. 국물이 졸아들면 청양고추 5개, 참기름 3 큰 술, 통깨 3 큰 술을 넣어 마무리한다. 이때 간이 좀 약하면 기호에 따라 꽃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