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천안시 해돋이 명소

천안시는 새해 첫날 태조산 정상에서 열던 해맞이 행사를 취소했습니다. 독립기념관의 ‘온 겨레 한마음 새해맞이 행사’도 열리지 않는다고 합니다.참고하세요

 

천안 일출 명소 흑성산 산행코스

독립기념관 후문 주차장(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신계리) → 단풍나무 숲길 → 흑성산 들머리 B코스 → 흑성산 전망대 → 교천 2길 → 독립기념관 후문 주차장 원점 회귀

 

천안 일출명소 흑성산전망대 산행정보 : 일출시간 7시 44분, 이동거리 5.5km

소요시간 2시간 50분(전망대에서 라면 먹는 휴식시간 52분 포함)

 

천안의 일출 명소 흑성산

 

흑성산 정상에 위치한 KBS중계소와 흑성산성까지 차량 이동이 가능하고 정상에 커다란 주차장이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산입니다. 특히 가을에 가을빛으로 물든 독립기념관과 운해, 일출을 사진에 담기 위해 수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일출 명소로 유명합니다. 정상 주차장에 사진 담기 좋은 녹색명소 전망대도 두 곳이나 설치되어 있습니다.

 

 


독립기념관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흑성산 전망대는 정상 주차장에서 10~15분 정도 산행을 해야 하지만, 정상에서 완만한 능선을 걷는 길이라 그리 힘들지 않습니다. 주차장 도착하기 전 100여m 지점에 등산 이정표와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지만, 아쉽게도 정상에는 전망대 이정표가 없습니다. 정상에서 전망대로 가는 길도 있지만 등산로가 정비되지 않아 위험하니 정상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100m 정도 내려가 전망대 이정표를 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눈이 오는 날은 정상까지 차량 이동이 불가능하니 독립기념관 단풍나무 숲길에서 이어지는 등산코스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등산로는 대부분 2km 내외이며, 등산 시간은 개인차가 있겠지만 40분~1시간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전망대는 난간과 데크가 잘 설치되어 있어 누구나 안전하게 천안의 일출 명소 흑성산의 특별한 아침 풍경을 눈으로 감상하고 사진으로 담을 수 있으니 아직 흑성산의 아침 풍경을 보지 못한 분들은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풍경 꼭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새해 해돚이 행사가 취소가 됐다고 합니다.

현제 통제를 하는지 않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족끼리 연인끼리 조용한 새해 해돚이 하시기 부탁드립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은 필수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