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삼재띠 알려드림

사실 나이가 들면서,올해는 일이 왜이렇게 안풀리지?

이렇게 말하면 어른들이나 주변에서 삼재라서 그래~라는 말을 몇번 들었는데,

도대체 삼재가 무엇이길래 일이 잘 안되게 하는걸까요?

 

삼재란?

먼저 삼재(三災)의 뜻은 3가지의 재앙, 재난이라는 뜻으로 살면서 9년주기로 돌아오게 됩니다.

삼재(三災)는 인간에게 9년 주기로 돌아온다는 3가지 재난을 의미합니다.동양철학에서 유래된 재앙명(災殃名)으로 십이지(十二支)에 따릅니다.

삼재의 첫해를 입삼재(入三災, 들삼재)이라고 하며 두 번째 해는 침삼재(枕三災, 눌삼재)를, 마지막 해를 출삼재(出三災, 날삼재)이라고 합니다. 입삼재때는 가족이나 주변인이 화를 당하며 침삼재때에는 머무는 해라고 해서 매사에 시비곡직이 많다는 점이고 마지막 해는 재물이나 명예가 훼손되어 나쁜 결과를 초래하는 재앙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삼재는 들삼재, 눌삼재, 날삼재로 나뉘는데요. 삼재가 드는 첫해인 들삼재에는 관재구설과 각종 사건 사고가 이어져 가산을 탕진할 수 있고 두 번째 해인 눌삼재에는 도난이나 화재, 손해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하며 세 번째 해인 날삼재에는 관재구설, 부부불화 또는 생리사별을 하게 될 가능성이 크다고 전해져 내려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미신이기 때문에 너무나 큰 맹신은 금물! 컨디션이 다운되는 정도로 생각하고 위험을 무릅쓰기보다는 안전을 추구해야 할 시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마음이 더 편하시지 않을까 싶네요.  

2021년 삼재띠

​2021년 신축년 삼재 띠 알아보기 

2021년은 신축(辛丑)년 소띠해로 뱀띠와 닭띠, 소띠가 날삼재를 맞이하는 시기입니다. 뱀띠와 닭띠, 소띠인 사람은 돼지, 쥐, 소의 해에 삼재를 맞이하게 되므로 올해로써 마지막 삼재인 날삼재를 보내게 되죠. 2022년 호랑이띠에 해당하는 임인년이 되면 쥐띠와 용띠, 원숭이띠가 삼재 첫해인 들삼재 시기에 접어듭니다. 

​들어오는 삼재에는 누군가 집에 들이는 것이 좋지 않고 나가는 삼재에는 누군가 집에서 나가는 것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날삼재를 맞이하는 뱀띠, 닭띠, 소띠의 경우 같이 사는 가족이 집을 나가 살게 되거나 중요한 물건을 내보내는 일은 삼가시는 게 좋겠죠?

 


​뱀띠, 닭띠, 소띠가 2021년 주의할 점

뱀띠, 닭띠, 소띠가 삼재에 들 경우 쇠나 금속의 속성을 확산시킬 수 있는 백색의 옷이나 물건을 가까이하면 좋다고 합니다. 다만 이 띠에 해당하는데 중, 장년층을 지나는 사람은 삼재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습니다. 매운맛이 도움을 주므로 속이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먹으면 좋으며 신맛을 내는 음식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뱀띠들이 2021년 신축년 새해에 주의해야 할 시기는 음력 1월, 9월, 12월입니다. 닭띠들이 주의해야 할 시기는 음력 1월, 5월, 11월이고요. 소띠들이 주의해야 할 시기는 음력 5월, 9월, 11월, 12월입니다. 참고하셔서 이때 큰 변화를 주는 행위는 피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위의 내용들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기 바랍니다. 

2021년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