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윤배 총장 프로필 갑질논란

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갑질과 폭언 스트레스로 돌아가신 아버지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김 전 총장의 운전기사 유족이라고 밝힌 청원인은 “25년간 아버지가 운전기사를 하면서 (김 전 총장) 가족이 시키는 개밥 주기, 개집 정리, 구두 닦기, 거북이 집 청소 등 온갖 일을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아버지의 유품을 정리하다가 2∼3년간의 휴대전화 녹음파일과 업무수첩 등을 발견했다. 녹음파일에는 김 전 총장이 아버지에게 폭언을 한 내용이 담겼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김윤배(62) 전 청주대학교 총장이 총장 재임 시절부터 수년간 자신의 차량 운전기사에게 모욕적인 언사와 폭언, 갑질 등을 일삼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지역사회에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수십 년간 갑질을 당하던 운전기사 A(63)씨가 지난 8월 25일 심근경색으로 숨지기 전까지 김윤배 전 총장 일가의 폭언·갑질 등의 언행을 녹음하고, 부당지시를 업무일지에 적어놓는 등 기록으로 남겨놓으면서 이 같은 사실이 공개됐습니다.

 

 

A씨의 유가족에 따르면 A씨는 고(故) 김준철 전 청석학원 이사장이 청주대 총장으로 재임하던 1995년부터 이들 일가를 위해 근무했습니다.

 

이후 A씨는 김 전 이사장이 2011년 12월 숨진 뒤부터 김윤배 전 총장의 운전기사로 일하기 시작해 심근경색으로 숨지기 직전인 2020년 8월 25일까지 출근하는 등 25년을 김씨 일가와 함께했습니다.


하지만, A씨에게 돌아온 것은 이들 일가의 폭언과 갑질이었다고 유가족은 주장했습니다.
유가족 측이 제공한 녹취록에서 김 전 총장은 운전 중인 A씨에게 "내 말 씹냐? 개XX", "XX 대답을 하라고. 아니, 돌XXX냐 아님 치매냐", "가라고 그냥. 나 XX 참 이상하네.…(중략)XX같이. 앞으로 운전 계속할 수 있을 것 같냐?" 등 폭언을 일삼았습니다.


폭언뿐 아니라 업무와 관련 없는 사소한 일까지 A씨에게 지시하는 등 갑질 정황도 나왔습니다.
A씨의 업무일지와 녹취록에는 '개밥 주기', '거북이 집 청소', '잔디 깎기', '구두 닦기' 등 업무 외적인 지시가 담겨있었습니다. 더위에 약한 애완견에게 선풍기를 틀어주라는 지시도 녹음됐습니다. 이외에도 김 전 총장 아내의 잔심부름과 자녀들을 차량으로 이동시켜주는 등 김 전 총장 가족들의 갑질에 시달렸다고 유족 측은 설명했습니다.

 


A씨는 지난 8월 25일 출근한 뒤 김 전 총장에게 전화를 걸어 "조금 아프다. 출근했는데 도저히 못 참아서 내과를 좀 다녀올까 한다. 가슴이 아프고 식은땀이 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후 이 녹음파일을 끝으로 심근경색으로 이날 숨졌습니다.
유족과 A씨의 지인들은 A씨가 갑질로 인한 스트레스와 과로로 심근경색이 온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유족 측은 "장례식장에 찾아온 그 갑(김 전 총장)은 아버지에게 가족 같은 분이라고 했다"며 "진짜 가족이라면 그 사람은 가정폭력배"라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전 총장 측에서 거액을 주겠다며 녹취록이 담긴 휴대전화를 요구하고, 아버지의 업무일지를 유족 동의 없이 가져갔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갑질을 당해 온 사실과 돌아가셨다는 슬픔보다 왜 진작 알지 못했는지에 대한 죄책감이 크다"며 "고용노동부, 인권위원회 제소 등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유족들은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김윤배 전 청주대 총장의 갑질과 폭언스트레스로 돌아가신 아버지의 억울함을 풀어주세요"라는 제하의 청원글을 게시했습니다.
 
김 전 총장의 측근으로 지목된 청석학원의 한 이사는 "해당 의혹에 대해 잘 모른다. 녹취록의 존재를 알지 못했고, 녹취록이 담긴 휴대전화를 요구한 적도 없다"며 "단편적인 것만 보고 (갑질·폭언 등을) 어떻게 아느냐. 현재 김윤배 전 총장은 재단 업무 등에 관여하지 않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김윤배 전 총장은 지난 2001년 12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13년간 청주대 총장을 역임했습니다. 2014년 말 학내 구성원들이 퇴진 요구를 하면서 불명예 퇴임한 뒤 청주대 사학재단인 청석학원 이사장을 지냈다. 현재는 부인이 운영하는 회사의 고문으로 있습니다.

 

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976931

 

[단독] 김윤배 전 총장 가족도 갑질 의혹…"머슴 생활"

뉴스룸은 어제(2일) 김윤배 전 청주대 총장이 운전기사 김모 씨에게 폭언과 갑질을 한 정황이 담긴 녹취를 보도해드렸습니다. 김씨..

news.jtbc.joins.com

김윤배 프로필

 

헐대학교 대학원 정치학 박사

청주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 학사

청주고등학교

 

2013.12 ~ 2014.12

제9대 청주대학교 총장

2009.12 ~ 2013.12

제8대 청주대학교 총장

충북지역총장협의회 회장

충청북도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충청북도체육회 부회장

2005.12 ~ 2009.12

제7대 청주대학교 총장

2001.12 ~ 2005.12

제6대 청주대학교 총장

반응형

'issue & life > Who i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경수 항소심 재판 결과는? 김경수 프로필  (0) 2020.11.06
기동민 프로필  (0) 2020.11.05
유인태 프로필  (0) 2020.11.03
해병대 여성 헬기조종사 탄생  (0) 2020.11.02
신유 나이 프로필 노래  (0) 2020.11.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