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등급 1등급 만드는 법 알려드림

신용등급 1등급 만드는 법 쉽지 않습니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1등급이 되면 대출 금리를 싸게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 하기전 신용등급 조회를 해봤습니다. 신용등급이 1등급이 나왔습니다. 저는 대출이 많습니다. 아파트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마이너스통장이 있는데 어떻게 1등급이 나왔을 까요? 

일단 신용등급이 떨어지지 않게 하려면 연체가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받은 곳이 1금융권인 은행이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2가지 조건이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신용등급 산정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신용거래 기간입니다. 거기에 신용형태 ,현재 부채 상황,상환이력 등 복합적으로 평가를 해 신용등급을 산정 한다고 합니다.

위 내용을 보시면 알겠지만 장기간 신용거래를 유지 하고 있는데 연체없이 유지한다면 신용평가 우량 요인으로 반영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제 대출 거래기간이 1,716일 정도 됐습니다. 가장 오래된 신용카드 보유기간이 5,780일입니다. 


일단 대출이 저에게는 많습니다. 신용대출 2군데,주택담보대출 1군데 포함 거의 2억4천만원의 채무가 있습니다. 동일 성별,연령에 비해 부채는 많으나 가장 중요한 연체는 한번도 안했습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이 올라 가는 겁니다.



신용카드 거래가 꾸준하게 연체 없이 이루어 진다거나 대출거래 내역이 있고 연체없이 꾸준히 상환을 한다면 신용등급이 올라가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대출을 받으면 신용등급이 일시적으로 하락 할 수 있지만 꾸준하게 연체 없이 상환을 한다면 신용등급은 올라 갑니다.



현재 신용등급 1등급인데 점수가 910점입니다. 신용평가사 다를 수 있는데 저는 910점으로 1등급 유지 하고 있습니다.



10년이상 꾸준하게 연체 또는 채무 불이행 이력만 없다면 누구나 신용등급 1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하시어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