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병뚜껑 안열릴때 쉽게 여는 방법 알려드림

어저께 트레이더스에서 산 유자차를 마시려고 뚜껑을 열려고 하는데 정말 죽어도 안 열렸습니다. 정말 힘을 줘서 10분간 노력을 했는데도 연 열렸습니다.

그래서 폭풍 검색을 했더니 여러가지 방법이 나오더라구요..

아무리 힘을 줘도 안열리는 병뚜껑 저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열었습니다. 검색하다 보니 만능 병따개,병오프너도 있도라구요.다음에 한개 구입 해야 겠습니다.




병뚜껑 안열릴때 쉽게 여는 방법

1. 첫번째 ,고물줄 감기

고무줄을 병뚜껑에 5-6개 정도 감은 다음 손으로 돌리면 그냥 손으로 돌릴 때보낟 더 쉽게 열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 집에는 고무줄이 없어서 패스했습니다.



2. 숟가락으로 두드리기

정말 있는 힘을 다해 병뚜껑을 돌렸는데 안렬린다? 보통 대부분의 이유가 병 내부의 압력이 높아져서 또는 병안의 내용물이 병뚜껑에 들러붙어 굳어졌기 때문입니다.

숟가락으로 병뚜껑을 톡톡톡 두드리게 되면 뚜껑과 병사이에 공기를 통하게 만드렁서 바깥쪽과 안쪽의 압력이 같아지게 하는 원리라고 합니다.

저는 이 방법을 처음에 사용했습니다.그런데 안 열리더라구요..




3. 고무장갑 끼고 뚜껑열기

숟가락으로 두드린 다음 고무장갑을 끼고 뚜껑을 열어 봤더니 ... 뻥 하는 소리와 함께 열렸습니다. 고무장갑을 끼게 되면 손과 병뚜껑 사이의 마찰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고무줄과 같은 원리 입니다. 맨손으로 열때보다 훨씬 쉽게 열렸습니다.


4. 뜨거운 물에 넣어 데우기

50도 이상의 물에 넣어서 데워주면 쉽게 열수 있다고 합니다. 뚜껑이 잠길 정도로 물을 냄비에 붓고 끓여줍니다. 병을 뒤집어야 합니다.


보통 딸기쨈병,유자차병 등이 잘 안 열리는데 위와 같은 방법 이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제일 좋은 방법은 병뚜껑 오프너를 사는 방법일 겁니다.

병뚜껑 안열릴때 쉽게 여는 방법 알려 드렸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