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이든 지지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 간 지지율 격차가 지난달 29일의 TV 토론 이후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이든이 오차 범위를 크게 넘어서는 지지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미 경제 방송인 CNBC와 체인지 리서치가 지난달 29일 밤부터 30일까지 미국 유권자 925명을 대상으로 긴급 여론조사를 벌인 결과, 응답자의 54%가 바이든을 지지한다고 답했습니다. 트럼프 지지자는 41%에 그쳤습니다. 두 후보 간 지지율 격차가 13%포인트에 달할 정도로 커진 것입니다. 이 여론조사의 오차 범위는 ±3.22%포인트입니다.

첫 대선 TV토론 이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지율에서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에게 두 자릿수 차로 뒤지고 있습니다.
1일(현지시간)미 CNBC와 체인지리서치가 토론이 열렸던 지난 달 29일 밤부터 30일까지 전국 유권자 925명을 상대로 벌인 여론조사(오차범위 ±3.22%포인트) 결과 응답자의 54%는 바이든 후보를 지지한다고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한다는 응답자는 41%였다.
796명을 대상으로 한 1차 TV토론과 관련한 조사(오차범위 ±3.47%포인트)에서는 53%가 바이든 후보가 더 잘했다고 답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나았다는 응답자는 29%였습니다.
응답자의 45%는 트럼프 대통령이 토론에서 기대에 못 미쳤다고 했습니다. 바이든 후보가 예상보다 토론을 잘하지 못했다는 응답자는 11%입니다.
특히 조사 대상자의 77%는 1차 토론이 자신들이 미국인임을 자랑스럽게 느끼지 못하게 했다고 답했습니다.


첫 토론을 진행했던 폭스뉴스 앵커 크리스 월리스는 이날 "그때(토론) 벌어진 일은 기본적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책임"이라고 말했습니다.


월리스는 "밥을 멋지게 잘 지어 놓았는데 솔직히 말하면 트럼프 대통령이 거기에 재를 뿌렸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토론에서 선거 결과에 대한 불복을 시사하고, 백인우월주의를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이어 파장을 불렀습니다.

11월3일 얼마남지 않은 미국대선 치열한 싸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