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정자 뜻

겉으로만 착한 체를 하거나 거짓으로 꾸미는 사람

가황(歌皇) 나훈아 열풍이 심상치 않습니다.

나훈아는 15년 만인 지난달 30일 KBS 2TV가 방송한 나훈아 비대면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70대에도 빛바래지 않은 그의 가창력과 쇼맨십, 무대연출로 안방을 사로잡았습니다.

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시청률은 29.0%로 집계됐습니다.

나훈아는 특히 이번 공연에서 “국민이 힘이 있으면 위정자가 생길 수가 없다” “분명히 코로나를 이겨낼 수 있다”고 강조해 주목받았습니다. 나훈아는 열창을 마치고 무대 아래로 빨려 들어가더니 바닷속으로 헤엄쳐 빛나는 공을 건져냈습니다.
그리고 바다 위에 거대한 태극기가 새겨졌습니다.

나훈아는 자신의 공연을 안방에 전달한 ‘공영방송’ KBS에게 “국민의 소리를 듣고 같은 소리를 내는, 국민을 위한 방송이 됐으면 좋겠다”며 “모르긴 몰라도 여러분 기대하세요. KBS 거듭날 거다”라고 에둘러 쓴소리를 전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사태로 고통받는 국민을 위로하기 위해 비대면 공연을 결심했다는 그는 의료진에 대한 감사도 잊지 않았습니다.


특히 “여러분 우리는 지금 힘들고 많이 지쳐 있다”며 “저는 옛날 역사책을 보든 살아오는 동안을 보든 왕이나 대통령이 국민 때문에 목숨을 걸었다는 사람을 한 사람도 본 적이 없다. 이 나라는 바로 오늘 여러분이 지켰다”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유관순 누나, 진주의 논개, 윤봉길 의사, 안중근 의사 이런 분들 모두가 보통 우리 국민이었다. IMF 때도 세계가 깜짝 놀라지 않았냐. 국민이 힘이 있으면 위정자들이 생길 수가 없다.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세계에서 1등 국민이다”고 말했습니다.

나훈아 공연 정말 굿이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