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통신비 2만원 지원 알뜰폰 선불폰 법인폰

통신비 2만원 수령 대상은 만 16~34세, 만 65세 이상으로 9월 현재 이동통신 회선을 보유 중인 국민입니다. 1인 1회선에 한해 9월분 통신요금 2만원을 정액 지원합니다. 9월분 통신요금이 10월 중 자동 감면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 알뜰폰 선불폰 법인폰

9월 현재 보유 중인 이동통신 1인 1회선에 대해 2만원의 통신 요금을 지원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여기에는 알뜰폰과 선불폰도 포함되지만 법인폰은 제외됩니다. 선불폰과 후불폰을 둘 다 사용할 경우 후불폰 우선 지원되고, 후불폰이 다수인 경우, 먼저 개통한 폰 우선 지원하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또 선불폰만 있는 경우, 9월 말 기준 15일 이상 사용기간이 남아있는 선불폰만 지원됩니다.

지원 방식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9월분 요금에 대해 10월 중 차감합니다

별도의 신청 절차는 필요없습니다. 지원 대상에게는 해당 이동통신 회선으로 사전에 문자메시지(SMS) 등 통지가 이뤄질 예정입니다. 지급 직후 차감사실도 동일하게 통보됩니다.

 

알뜰폰은 지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9월 말 기준 15일 이상 사용기간이 남아 있는 선불폰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법인폰은 제외됩니다. 또한 1인 1회선 지원이 원칙이기 때문에 후불폰과 선불폰을 모두 사용하는 경우 후불폰이 우선 지원되며, 다수의 후불폰을 이용하는 경우 먼저 개통된 폰이 우선 지원됩니다.

 

 

현재 월 요금을 1만원 정도 내고 있는데

 

요금이 2만원 미만인 경우는 다음달로 이월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2만원이 정액 지원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른 가족 명의로 이용중일 경우 본인 명의로 변경해 신청해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신분증 및 건강보험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간단한 서류를 지참하고 인근 대리점, 판매점을 방문하면 명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명의변경 시한 등은 주무부처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가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통신비 2만원 지원 알뜰폰 선불폰 법인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