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금서비스 신용등급 하락

현금서비스 이용이 어떤 경우에 신용등급이나 평점을 떨어뜨리는지 이해하려면 먼저 신용등급이 결정되는 과정과 반영 요소를 알아야 합니다.
현금서비스를 이용했다고 해서 무조건 신용등급이 하락 하는 것은 아닌데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는것은 사실입니다.

신용평가업계의 말을 종합해보면, 급한 사정이 생겨 일시적으로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면 신용평점이 떨어지지 않거나 떨어져도 몇 달 안에 다시 회복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현금서비스를 습관적으로 이용한다면 금액이 적더라도 신용평점이 떨어져 회복되기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용등급이 떨어진다에 답은 본인 신용점수에 따라 좌지우지 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하락할 수 있으며 성실하게 상환을 할 경우 다시 회복 할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를 받는 사람들 가운데는 간편해서 몇만 원씩 빼 쓰는 사람도 있지만, 금융권은 물론 대부업체 대출까지 받고 마지막으로 이른바 '카드 돌려막기'를 하는 경우도 많을겁니다.
현금서비스 때문에 등급이 하락했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실제로는 그전의 대출과 연체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친 경우가 적지 않을 것입니다.

카드론도 마찬가지입니다.

카드론은 신용등급에 따라 부여된 한도 내에서 카드회원을 대상으로 대출을 해주는 장기대출 상품입니다.

현금서비스의 경우 카드회원의 일시적인 자금수요를 위해 사전에 부여된 한도 내에서 자금을 빌려주는 단기대출 상품입니다.

결과적으로 현금서비스는 고금리 대출 상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드론보다 일일 대출 한도가 적고 금리가 높습니다.거기에 속으면 안됩니다.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은 최후의 보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