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흥민 해트트릭..해트트릭 뜻

손흥민이 출전한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작성 했습니다.네골을 넣었 습니다.

 

해트트릭 뜻은 축구나 아이스하키 등 여러 명의 선수가 뛰는 종목에서 한 명의 선수가 한 경기에 3골 이상을 넣는 것을 말합니다.
해트트릭은 원래 크리켓 경기에서 투수가 연속해서 타자 3명을 아웃시켰을 때 투수의 명예를 칭송하고자 모자를 선물한 것에서 유래된 용어입니다. 야구에서는 사이클링 히트를 달성한 타자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주로 축구 용어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한 경기에서 6골 이상을 득점하는 경우는 더블헤트트릭이라고 합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손흥민(토트넘)이 EPL 진출 이후 처음으로 해트트릭을 달성했습니다.
손흥민은 20일(한국시간) 영국 사우샘프턴의 세인트 메리스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사우샘프턴과의 2020~2021 EPL 2라운드에서 선발 출전해 해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를 떠나 2015~2016시즌 EPL에 진출한 손흥민이 해트트릭을 기록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날 시즌 첫 골을 시작으로 내리 3골을 퍼부었다.
앞서 에버턴과의 리그 1라운드, 로코모티프 플로브티프(불가리아)와의 유럽축구연명(UEFA) 유로파리그 2차예선 경기에 출전했지만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손흥민은 0-1로 뒤진 후반 추가시간 역습 기회에서 해리 케인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박스 오른쪽 지점에서 오른발로 때려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후반 시작 2분 만에 역전골까지 넣었습니다. 이번에도 케인의 패스를 받아 골키퍼와 일대일로 맞선 상황에서 정확한 왼발슛으로 사우샘프턴의 골네트를 갈랐습니다.
후반 19분에 세 번째 골을 터뜨리며 해트트릭을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후반 27분 케인의 패스를 받아 넣은 손흥민은 이번에 왼발로 네 번째 골을 폭발시키며 한 경기 최다골을 달성했습니다.


4도움을 달성한 케인도 추가골을 넣으며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후반 36분 라멜라의 슈팅이 골대 맞고 나온 공을 케인이 밀어 넣으며 한 골을 더 추가했습니다. 이로써 경기는 5-2로 토트넘이 이겼습니다.

손흥민 선수 대단합니다.앞으로도 많은 활약기대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