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틱톡 사용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 소셜미디어 틱톡에 대한 미국의 조치와 관련해 금지를 포함한 여러 가지 대안을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중국 동영상 공유앱 틱톡에 대해 미국 내 사용 금지 등의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 매체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틱톡을 금지할 수도 있다. 어떤 다른 조치를 할 수도 있다. 여러가지 옵션이 있다"며 "틱톡과 관련해 여러 대안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WP)는 미 전현직 관료들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틱톡의 모회사인 중국 바이트댄스에 미국 내 사업의 매각을 강요한다는 내용의 행정 명령에 서명할 계획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가 틱톡 인수를 논의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MS 측은 인수설에 관해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은 국가 안보를 이유로 틱톡 등 중국앱의 미국 내 사용 금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바이트댄스가 중국 정부와 연계돼 있어 틱톡이 중국에 정보 유출을 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틱톡은 관련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바이트댄스와 별개의 운영 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데이터 센터가 중국 바깥에 있어 중국법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는 주장입니다. 또 미국 사용자들의 데이터는 싱가포르에 백업돼 미국에 보관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지난 29일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은 틱톡 관련 검토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주 안으로 대통령에게 권고안을 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틱톡이 실제로 사용금지가 될지 주목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