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나나 교수 프로필 나이..미스코리아 출신

미스코리아 출신 금나나 교수가 배우 이창훈의 딸에 학습법을 지도했습니다.
 
금 교수는 26일 오전 재방송된 MBC TV '공부가 머니?'에서 이창훈의 초등학교 5학년 외동딸 효주양에게 효율적인 공부법을 제시했습니다.

방송에서 금 교수는 학습량에 비해 공부 능률이 낮다고 하소연하는 이창훈의 아내 김미정씨에 "시험에서 틀린 문제만 확인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맞은 문제와 틀린 문제 모두를 살펴봐야 한다"라면서 응용력까지 키울 수 있는 비법을 소개했습니다.

금 교수는 "소리에 예민한 효주는 청각을 통해 정보를 흡수하면 좋을 것 같다. 차 안에서 오디오북이나 동영상 강의를 들려주면 좋을 것 같다"며 공부법을 조언했습니다.

 

금나나는 경북대학교 의대에 재학 중인 지난 2002년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 한국의 대표 미인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후 그는 2004년 미국 하버드대학교와 매사추세츠공대(MIT)에 동시 합격, 하버드대학교 생물학과에 진학하며 화제를 몰았습니다.

 

그는 거기서 그치지 않았고 지난 2010년 미국 콜롬비아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해 영양학으로 석사학위, 같은 해 하버드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에 입학, '엄친딸'의 원조 다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영양학, 질병 역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에는 2017년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교수에 임용되었습니다.

 

금나나 교수 프로필

 

1983년생으로 올해 만 36세입니다.

 

학력
영일초등학교 졸업
영광여자중학교 졸업
경북과학고등학교 졸업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의학과 중퇴
하버드 대학교 생물학과 학사
컬럼비아 대학교 대학원 영양학 석사
하버드 대학교 대학원 영양학, 질병역학 박사


경력
2007년 한국 로레알 유네스코 여성생명과학진흥상 특별상
2009년 한국사학진흥재단 홍보대사
2017년 동국대학교 식품생명공학과 조교수


저서
《나나 너나 할 수 있다》
《공부일기》
《나나의 네버엔딩 스토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