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박경미 교육비서관 프로필

박경미 전 의원이 청와대 교육비서관에 임명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을 의전비서관으로 내정하는 등 7명의 청와대 비서관급 인사를 단행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박 비서관은 20대 국회의원 임기를 마치자마자 청와대 교육비서관으로 자리를 옮겨 자신의 전문성을 살리게 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탁 신임 비서관을 비롯해 새 교육비서관으로 박경미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새 홍보기획비서관에 한정우 춘추관장을, 새 해외언론비서관에 이지수 한국표준협회 산업표준원장 등 총 7명의 비서관을 내정했다고 강민석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밝혔습니다.

또 조경호 대통령비서실장실 선임 행정관을 신임 사회통합비서관으로, 이기헌 민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시민 참여비서관으로 각각 승진 발탁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이와 같은 중폭 규모의 비서관급 인사를 단행한 것은 지난 1월9일 이뤄진 청와대 직제 개편 이후 4개월 여만입니다. 21대 국회 개원 상황에 맞춰 본격적인 국정 운영을 위해 내부 진용을 갖추기 위한 인사로 해석된다.

 

 


특히 7명의 인사 가운데 춘추관장·홍보기획·해외언론 비서관 등 3명의 홍보라인 인사를 교체한 것은 임기 후반 국정 운영의 효과적인 홍보에 주력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당초 청와대는 지난주 초 비서관 인사와 관련한 보도 이후 지난 29일 인사 발표를 계획 했었지만, 박경미 교육비서관의 20대 국회의원 신분을 고려해 발표를 이틀 늦췄다고 강 대변인은 설명했습니다.

박 비서관은 "문재인정부의 교육 정책을 든든히 뒷받침하고, 코로나19 국면에서 언택트·비대면 산업이 육성 과제로 떠올랐는데, 온라인 수업을 비롯한 K에듀에 질적인 향상에 기여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습니다.

 

 


박경미 프로필
박경미 비서관은 수도여자고등학교와 서울대 수학교육학과를 거쳐 동대학원에서 수학교육학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에서 수학으로 석사 학위를, 동대학원에서 수학교육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대 총선 당시 민주당 비례대표 1번으로 국회에 입성했고, 21대 총선에서 서울 서초을에 출마했다가 재선에 실패했습니다.

박경미 비서관님 많은 활약 부탁드립니다.

▲1965년생(66세) ▲수도여자고 ▲서울대 수학교육학(석사) 수료 ▲美 Univ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수학 석사, 수학교육학 박사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책임연구원 ▲홍익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 ▲제20대 대한민국 국회 국회의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