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은?

많은 사람들이 아침 대용으로 과일이나 야채 등을 먹습니다. 아침 공복에 어떤 음식을 먹으면 좋은지 알아 보겠습니다.분명 피해야할 음식도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달걀,감자 오트밀,양배추,블루베리 등이 대표적입니다.

반면 피해야할 음식도 있습니다. 알아 보겠습니다.

공복에 우유를 마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우유는 섬유질을 제외하고 영양소를 골고루 지니고 있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즐기는 이가 많습니다. 하지만 공복에 우유를 마시면 위장의 연동운동이 빨라져 영양소가 흡수되기 전에 위장을 다 통과하기 때문에, 우유의 많은 영양소를 흡수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공복에 우유를 마시면 우유 속 칼슘과 단백질의 일종인 카제인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위벽을 자극해 위를 쓰리게 만듭니다. 그래서 위염이 있다면 오히려 이를 악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빈속에 고구마를 먹으면 이유 없는 속쓰림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먹는 고구마 역시 아침 공복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고구마 속 타닌과 아교질이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을 과다 분비시켜 속 쓰림과 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빈속에 고구마를 먹으면 혈당 수치를 올려 혈관 내 노폐물을 쌓으므로, 특히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의 질환이 있으면 주의해야 합니다.


공복에 바나나, 저혈압이라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바나나는 맛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 많은 이들이 즐겨 먹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아침 빈속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1개에는 약 48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는데, 함량이 높기 때문에 빈속에 먹으면 혈중 농도를 증가시켜 무기질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특히, 심장질환이나 저혈압이 있다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위장이 약하면 사과는 먹으면 안된다?

위장이 약한 사람은 공복에 사과를 섭취하면 오히려 속쓰림이나 위통 등 불편을 가중시킬 수 있어 식사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에 문제가 없고 변비나 배변 활동에 어려움이 있다면 식사 전이나 아침 공복에 물과 함께 사과를 먹는 것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 공복에 바나나, 우유, 고구마를 먹을 때는 다른 음식과 함께 먹는 것이 좋으며, 이 음식을 첫 번째로 먹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아침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알아 보았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