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햇빛 알레르기 연고는? 피부 햇빛 알레르기 증상

얼마전 어린이날 아들과 야외에서 신나게 놀았는데 휴유증이 생겼습니다.
햇빛 알레르기 때문에 팔에 발진과 가려움증이 생겼습니다.
병원 처방을 받아 햇빛 알레르기 연고 아드반탄을 발랐는데 효과가 좋더라고요.

 

햇빛 알레르기 연고
햇빛 알레르기는 햇빛을 피하고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증상이 잦아 들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일반알레르기처럼 항히스타민제 등을 섭취하거나, 스테로이드성 연고를 바릅니다. 그러나 스테로이드성 연고를 너무 자주 바르면 피부를 보호해주는 장벽의 기능이 약해져 증상이 더 심해질 수도 있고, 내성이 생겨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피부 햇빛 알레르기 증상 및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병원 진료 받으시고 일단 연고 발라야 합니다.
광과민성 질환에 속하는 햇빛 알레르기는 태양광선에 노출되면 피부 발진,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선천적인 유전적인 영향이 있을 수 있으며 후천적으로 피부에 발랐던 각종 화학물질이 민감성 피부로 만들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햇빛 알레르기 증상은 태양광 노출 후 피부에 나타나는 발진, 가려운, 통증, 물집 등입니다. 피부가 벗겨지기도 하며 심할 경우 출혈이 발생합니다. 가벼운 증상들은 치료를 따로 진행하지 않아도 자연적으로 사라지나 심한 증상은 별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햇빛 알레르기 예방법

외출할 땐 자외선이 통과하는 너무 얇거나 구멍이 있는 직조의 옷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햇빛 알레르기를 근본적으로 예방하는 방법은 면역력 강화입니다.
육류, 인스턴트식품, 유제품, 밀가루 등을 삼가고 과일이나 야채 위주로 식단을 섭취해서 혈액을 깨끗이 하며 독성물질을 배출시겨야 합니다.
피부 보습도 중요한 예방법입니다.
비누나 목욕제품은 순한 천연제품을 사용하고 깨끗이 물로 씻어내 피부에 남기지 않습니다.
세안 및 샤워 후 보습 제품으로 피부 보호막을 생성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합니다.
외출 뒤에는 시원한 물로 샤워해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햇빛 알레르기 증상 연고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