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침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아침밥 대용 추천

요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아침밥을 거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침밥은 하루의 컨디션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디이어트 때문에 또는 바쁘다는 이유로 아침밥을 안 먹는데 저는 아침밥을 꼭 먹으라고 얘기 하고 싶네요.
아침밥을 먹어야하는 이유는 당연한 이야기지만 위장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침을 거르면 밤새 분비된 위산 때문에 위 점막이 상해 속 쓰림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속 쓰림이 지속되면 위염이나 위궤양으로 발전할 수 있고 영양 불균형이 나타나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신체기능이 활발하게 시작돼야 하는데, 아침밥을 먹지 않으면 잠자던 몸이 깨어나는 데 시간과 에너지가 많이 듭니다. 아침밥을 먹으면 신진대사를 자극해 몸을 깨우며 식사 중 안면근육을 움직여 대뇌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밥을 먹으면두뇌 회전이 잘 되고 일의 능률을 높인다고 합니다.
우리 뇌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쓰는데, 아침밥을 먹어야 두뇌 회전에 필요한 식물성 당질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아침밥을 먹지 않으면 점심시간까지 10시간 이상 공복 상태로 있게 돼서 당분 부족으로 저혈당 상태가 되고 두뇌 회전이 잘 안 돼 학습이나 일의 능률이 떨어집니다. 아침밥을 먹고 다니는 학생과 그렇지 않은 경우를 비교 연구한 결과, 아침을 먹는 학생들의 성적이 훨씬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아침밥을 굶는 사람들이 있는데, 아침밥을 굶으면 칼로리 소모가 어려운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하게 되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침에 섭취하는 칼로리는 낮 동안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로 소모되기 때문에 쌓이는 일이 적습니다. 아침밥을 먹으면 장기적으로 과체중이 될 가능성이 적다는 미국심장학회의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게다가 밤새 써버린 수분을 보충할 수 없어 피부까지 푸석푸석해진다고 합니다.

아침밥 대용
아침에 시간이 없어서 우유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우유는 위산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빈속에 마시면 위가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유를 마셔야 할 때는 떡, 빵, 곡물 시리얼, 미숫가루 등과 함께 먹는거 추천합니다.
아침 메뉴는 뇌가 활동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인 탄수화물 음식인 밥을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감자, 고구마 등의 복합탄수화물도 좋습니다. 또한, 채소와 과일, 우유, 달걀을 이용하여 비타민과 단백질, 칼슘 등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고기, 라면 등의 포화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밥 먹어야 하는 이유 알아보았습니다.아침밥 대용으로 추천하는 음식이라도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