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심혈관 질환 전조증상,예방법

김정은 위원장이 심혈관계 수술을 받았다고 합니다. 건강이상설이 제기 됐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하게 나온 것은 없습니다.

김정은이 심혈관 질환에 걸렸다고 하는데 심혈관 질환이 무엇인지,심혈관 질환 전조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국내 사망 원인 2위에 달하는 심혈관 질환은 뇌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에 이상이 생긴 질환을 말합니다. 심혈관 질환은 흔히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높아진다고 알려졌지만 최근 20, 30대 젊은 층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며 유병 연령대도 꾸준히 낮아지고 있습니다.

주요 원인과 질병은 연령(중년 이상) ,성별(남성)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흡연 ,운동부족과 비만 ,허혈성 심장 질환 ,관상동맥질환 ,협심증,심근경색증 ,죽상경화증(동맥경화증) ,뇌혈관 질환,뇌졸중 ,부정맥 등이 있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심장혈관질환은 전 세계 사망원인 1이라고 합니다.심혈관 질환은 사망률이 높은 것은 물론 치료된 후에도 심각한 후유증을 남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검진과 함께 꾸준한 운동, 균형 잡힌 식습관 등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심혈관 질환 전조증상

대표적인 심혈관질환 전조 증상으로는 가슴 통증과 두근거림이 있습니다. 이유 없이 지속적인 가슴 두근거림이 계속되거나 가슴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심혈관질환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과한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숨이 차거나, 팔다리 저림, 체중증가, 잇몸 통증, 잦은 기침 등도 심부전증이나 심근경색 등의 전조 증상이므로 이런 증상을 보인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조증상 없이 갑자기 심혈관질환이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미미해 지나쳤거나 아예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어 평소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지금은 아무런 증상이 없지만 언제든지 증상이 생길 수 있어 평소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심혈관질환이 발생하는 대표적인 원인은 서구화된 식습관에 있습니다. 육류나 지방∙당 고함량 가공식품 등의 섭취가 늘어나면서 비만 인구가 증가하고, 지속적인 고콜레스테롤 식단 섭취로 혈관 내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쌓이면서 심혈관질환 위험도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심혈관질환의 발생률을 낮추기 위해선 무엇보다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염분이 높은 음식이나 고지방, 단당류 섭취는 피하고 영양소의 균형이 잡힌 식단을 섭취해야 합니다. 육류보단 생선이나 과일 채소 등의 비율을 늘리고, 규칙적인 운동으로 체중을 조절하는 것도 심혈관질환의 위험도를 낮추는 방법입니다.

또한, 당뇨나 고지혈증, 가족력 등이 있다면 더욱 꾸준한 관리와 검진이 필요합니다. 정기적으로 혈압이나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것이 가장 기본입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법

건강한 식습관과 더불어 규칙적인 운동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금연, 금주,관련 질환을 꾸준히 치료하고, 정기적인 검진

 

심혈관 질환 전조증상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