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와대 출신 총선 출마자 선거 결과는?

4.15 총선 투표가 진행 중입니다.이번 4.15 총선에는 문재인 청와대 출신 총선 출마자들이 유난히 많은 선거입니다.이들이 다 살아 올지 결과가 주목됩니다


청와대 출신 인사가 갖는 정치적 의미는 남다릅니다. 집권여당과의 원활한 소통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공약 추진력은 내세울 만한 강점입니다.


21대 총선 지역구 중 청와대 출신들이 출사표를 던진 곳은 서울 성북갑 ,서울 양천을 ,서울 강서을 ,서울 구로을 ,서울 관악을 ,서울 광진을 등 서울 지역 6곳을 비롯해 모두 16곳입니다.


이 중 수석 비서관급은 윤영찬 전 국민소통수석(경기 성남 중원) ,정태호 전 일자리수석 (관악을) ,한병도 전 정무수석(전북 익산을) ,윤건영 전 국정상황실장(서울 구로을) ,이용선 전 시민사회수석(서울 양천을) 등입니다.
고민정 전 대변인(서울 광진을) ,박수현 전 대변인(충남 공주·부여·청양) ,김영배 전 민정비서관(서울 성북갑) ,진성준 전 정무기획비서관(서울 강서을) ,민형배 전 사회정책비서관(광주 광산을) 등 비서관급도 본선 진출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오늘 늦은 저녁,내일 새벽이면 청와대 출신 총선 출마자들의 선거 결과가 나옵니다.

출사표를 던진 청와대 비서관급 이상 후보 총 16명 중 12명이 당선권에 들었다고 합니다.
나머지 4곳도 엎치락뒤치락 경합 양상입니다(민주당 분석 +여론조사).
몇명이 당선 될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